◆제약/▷국내제약

신약조합, 16회 신약개발상 공모

jean pierre 2014. 12. 3. 09:04
반응형

신약조합, 16회 신약개발상 공모

 

내년 1월 7일까지 신청 접수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우리나라 제약/바이오산업발전과 신약연구개발의 의욕을 고취하고 고부가가치 신약개발기업/바이오테크벤처기업과 신기술창출 및 기술수출기업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하여 미래창조과학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제16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Korea New Drug Award)을 공모 중이다.

 

신청기간은 2014121일 부터 201517일 까지 이며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심사위원회에서 심사를 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세계최초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을 창출한 국내기업(국내기업의 해외 현지법인포함, 이하 동일), 또는 특허기술을 실용화하여 고부가가치 의약품을 창출하고 상당한 수출/수입대체 효과를 거둔 국내 기업으로 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국내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의약품으로 개발 완료하여 국내 또는 국외의 허가당국으로부터 공모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품목허가를 취득한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국내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제법특허, 조성물특허, 용도특허 등을 획득하고 의약품으로 개발 완료하여 국내 또는 국외 허가당국으로부터 공모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품목허가를 취득한 의약품(완제품, 원료)으로서 부가가치성/신규성 등에서 우수한 신규의약품국내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한 신약관련기술을 상당한 규모의 기술료를 받고 공모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해외에 기술 수출한 경우가 해당된다.

 

심사항목은 신규성, 기술수준, 부가가치성, 기술/시장 경쟁력, 국민 보건향상 기여도 등이다.

 

시상내용은 신약개발과 기술수출의 2개 부문으로 나누며, 신약개발부문은 대상, 우수상, 기술상을 시상하고 기술수출부문은 기술수출상을 시상한다.또한 시상 기업 중 공적이 우수한 연구책임자를 선정하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여한다.

 

포상방법은 20152월 말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 29차 정기총회에서 상패와 부상을 수여한다.

 

신청서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홈페이지 www.kdra.or.kr 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하여 원본을 17일까지 우편 송부하면 된다.

 

대한민국신약개발상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제약산업 혁신분야의 유일한 상으로서 1999년 제정 이후 현재까지 16년동안 총 24개 기업에서 41개 제품과 기술이 수상하였다.

 

*제출처 : 150 - 80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121-150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연구개발진흥실 포상담당자 앞(TEL 02 - 525 - 31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