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평원, 건강보험 국제 연수 과정 개최

jean pierre 2016. 7. 25. 17:21
반응형

심평원, 건강보험 국제 연수 과정 개최

724일부터 29일..세계 12국서 26명 참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평원’)724일부터 29일까지 원주 본원과 서울 팔레스 호텔에서 중국, 이집트, 튀니지 등 12개국 및 WHO 보건의료전문가 26명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국제연수과정을 개최한다.

건강보험 국제연수과정은 건강보험 지속가능성과 보건의료 지출 관리 부문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국내 유일의 연수과정으로서, 건강보험 도입을 준비하는 국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기구 전문가들의 참여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건강보험 국제연수과정은 건강보험 비용지출관리에 관한 강의와 상호 토론 등 구성되었으며, 주요 강의는 지불제도 진료비 심사 적정성평가 급여·약제 관리 의약품유통정보관리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정보통신시스템 등 한국의 보건의료와 건강보험 지출관리 등 이다.

심평원 손명세 원장은 이번 건강보험 국제연수과정을 통해 단 기간에 전 국민 건강보험제도를 달성하고 발전시킨 한국의 성공과 실패의 경험들이 연수 참가자들에게 값진 지식으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보편적 건강보장(UHC)*에 대한 전 세계적 노력과 성과를 연수 참가자간 공유하고, 보건의료 분야의 다양한 정책적 현안 해결을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심평원은 강원도 원주로 본원을 이전하며 원주를 보건의료 교육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 UHC 달성을 위한 심평원 국제캠퍼스(HIRA Global UHC Campus)’를 개교하고 국제의료심사평가전문가 교육(JLN* Medical Audits Collaborative), 국제연수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