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아로파 약사 협동조합, 스마트스토어와 업무협약

jean pierre 2022. 8. 30. 11:48
반응형

아로파 약사 협동조합, 스마트스토어와 업무협약 

아로파약사협동조합(이하 아로파”, 이사장 이정행)과 주식회사 스마트스토어(대표이사 신경민)는 약국 경영활성화를 위한 지능형 스마트스토어 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하여 사업 협력에 함께 나선다고 지난 828일 밝혔다.

 

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은 282022 겟 스마트(Get Smart) 아로파 세미나에서 30여명의 조합원 및 약사들과 함께 아로파 이정행 이사장과 주식회사 스마트스토어 변훈석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약사의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근간으로 하는 약국 경영 활성화의 구현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적극적인 상호 협력 약사의 업무를 보조할 수 있는 양질의 온라인, 오프라인 컨텐츠 또는 플랫폼의 기획 및 추진을 위한 교육, 서비스 등의 인적 자원 교류 약국 경영 활성화 디지털 플랫폼의 정상 궤도화를 위한 자료 및 서비스 등의 구축을 함께 할 계획이다.

 

아로파 약사협동조합의 이정행 이사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유독 약국 경영 활성화를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적 디지털 혁신은 여전히 미흡하다.

 

이번 스마트스토어와의 협력을 통해 함께 구축할 약국 스마트CDU 플랫폼은 약사가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동시에 고객과의 접점을 스마트CDU를 통해 이어나가 약국 경영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디지털 혁신에서 약국이 소외되지 않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한걸음이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스토어의 변훈석 본부장은 이번 협약과 관련하여 아로파와 뜻깊은 한 걸음을 함께 시작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스마트CDU의 플랫폼이 약국의 질적 효율화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바람직한 변화와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