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애브비, 만성c형 간염환자 PEARL-III 임상결과 발표

jean pierre 2014. 3. 12. 07:59
반응형

애브비, 만성c형 간염환자 PEARL-III 임상결과 발표

 

리바브빈 추가 여부 무관 12주 치료 결과 99% 유효성 충족

 

애브비의 주요 제3상 임상시험인 PEARL-III 연구의 첫 번째 상세 연구결과가 최근보스턴에서 열린 제21차 레트로바이러스 및 기회감염학회(CROI)의 기자회견과 34일 학회에서 최신연구로 발표되었다.

 

PEARL-III는 치료경험이 없는 GT1b 만성 C형간염 바이러스(HCV) 에 감염된 간경변증이 없는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애브비가 연구 중 인 요법에 리바비린(RBV)을 추가하거나 추가하지 않고 12주 동안 치료 후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한 임상시험이다.

 

PEARL-III 연구는 제1차 및 제2차 유효성 평가변수를 충족시켰다.

 

419명의 환자가 참여한 연구에서 리바비린 추가 투여군은 99.5%가 치료 종료 후 12주에 지속바이러스 반응(SVR12)에 도달했고 리바비린을 추가하지 않은 환자들은 99%SVR12에 도달했다. 이상반응으로 인한 치료중단은 없었다.

 

비엔나의과대학소화기 및 간장학 분야의 피터페렌치 교수는 “PEARL-III 연구결과는 고무적이다. GT1b HCV에 감염된 여러 특성의 환자군 이리바비린을 추가하거나추가하지 않는 애브비 요법에 높은 지속바이러스 반응률에 도달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PEARL-III는 인구 통계학적특징과 특성이 상이한 여러 환자군을 대상으로 했다.

 

특정 특성의 환자군(남성, 흑인및 IL28B non-CC 유전자형)에서 바이러스 반응률을 관찰했다. 이 환자군은 치료반응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이 연구에서 위 특성의 환자군을 포함하여 모든 환자군에서 높은 반응률이 나타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