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약사명찰 패용 활성화.. 대국민 신뢰 향상 노력

jean pierre 2020. 2. 6. 07:15
반응형

약사회,약사명찰 패용 활성화..  대국민 신뢰 향상 노력

2차 상임이사회, 최종이사회 상정 안건 심의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가 약사직능의 대국민 신뢰 향상을 위해 약사명찰 패용 활성화에 나선다.

약사회는 5, 2차 상임이사회를 통해 약사명찰 표준안을 배포하고 시도지부의 명찰 제작을 지원키로 했다.

지난 제1차 지부장회의(2020.1.30)에서 약사명찰 표준안 및 제작 지원과 관련한 각 지부의 의견을 수렴한 바 있으며, 전국의 회원들에게 원활하게 보급될 수 있도록 지부의 명찰 제작 장비 및 소모품 구입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사무처 운영규정 개정 등 2019년도 최종이사회 상정 안건에 대해 논의하고 원안대로 상정키로 했다.

아울러 약학정보원 사무실 환경개선공사 보조금 지원 건을 원안대로 의결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관련 보고가 이어졌다.

김대업 회장은 국가재난 상황에서 감염증 예방 필수품인 마스크와 손소독제의 공급이 불안정한 상황이 지속된다면 국민들의 불안감 또한 커질 것이라며, “국민들에게 가장 안정적으로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공급할 수 있는 약국에 마스크와 손소독제가 우선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정부기관 및 제조업체 등과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5일 기획재정부의 마스크 및 손소독제 매점매석행위 금지 고시 발표와 관련해 약국은 지역 주민을 상대로 적정가격으로 박스단위의 대량 판매가 아닌 1인당 일정 수량의 한정 판매를 시행하고 있기에 매점매석이나 폭리의 주체가 될 수 없다, “최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회원 약국들이 불필요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청년약사를 위한 정책·제도 관련 홍보 커뮤니티 몰라서 못하는 일은 없게(일명: ··)” 단체대화방 운영 및 대회원 서신 발송 관련 보고가 진행됐다. 39대 집행부의 지난 1년간의 회무 성과 안내 및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서신을 발송해 배송 중이며, 금주 내 모든 회원들이 받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상임이사회에서는 회의장 입구에 손소독제 및 마스크를 구비해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회의가 진행되는 등 혹시 모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전파에 철저히 대비하는 모습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