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와 간담회

jean pierre 2023. 1. 13. 09:33
반응형

서울시약,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와 간담회

보건의료 영리화의 단초 비대면진료 반대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11일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와 면담을 갖고 비대면진료, 성분명처방, 비의료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 등 보건의료계 보건의료계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두 단체는 비대면 진료가 1차 의료기관과 재진에 국한해 논의하고 있지만 비대면 진료 허용 이후에는 2~3차 의료기관으로 확대돼 보건의료전달체계의 붕괴를 초래할 가능성이 크다고 우려했다.최근 공론화되고 있는 성분명 처방과 관련해서는 상품명 처방의 현실과 문제점을 공유하고, 이로 인해 뒤틀어진 보건의료시스템을 정상화해야 한다는데 공감했다.

 

이에 서울시약과 인의협은 보건의료시스템 붕괴와 보건의료 영리화를 불러올 수 있는 비대면 진료에 대한 반대 입장을 확인하고, 향후 관련 현안에 대해 필요시 공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권영희 회장은 “보건의료의 주체인 의약사가 자주 교류하여 상호이해의 폭을 넓히면서 상대 직역의 전문적인 역할을 존중하며 보건의료정책을 함께 펼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규진 인의협 사무처장은 “비대면 진료, 성분명 처방 등에 대한 약사사회의 입장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보건의료의 공공성을 위해 소통과 협력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권영희 회장, 김경우·황금석 부회장, 노수진 총무이사와 최규진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