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 양성 박차

jean pierre 2011. 10. 18. 08:31
반응형
약사회,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 양성 박차
광주지역 교육,,호남권, 영남권지역 108명 수료
2011년 10월 18일 (화) 08:11:03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약사회가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 양성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관련 대한약사회는 최근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사업단 주관, 광주광역시약사회 주최로 2011년 하반기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의 의약품안전사용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되는 수도권 외 첫 교육으로 광주 45명을 비롯, 전남 23명, 전북에서 27명 호남권에서만 95명의 약사가 참여하였으며, 울산 하경희 여약사회장을 포함 경남에서도 젊은 약사회원이 참가하는 등 108명의 참여자가 수료했다.

이경오 광주광역시약사회장, 옥순주 전라남도약사회장은 인사말에서 약사법 개정 문제와 관련하여 제기되고 있는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국민에게 약사가 다가가고 사회에서 바라보는 약사의 이미지 제고 및 의약품 전문가로서의 약사직능의 미래를 지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사업임을 강조하여 지역에서 적극적인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약사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교육내용은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의 필요성 강조와 교육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초보 강사들의 교안, 동영상자료 준비요령 등 실질적인 강의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광주광역시 교육청 오은주 장학사는 특강에서 학교 내 보건교육에 있어 학생들의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에 관한 교육의 필요성 강조와 함께 보건교육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호남지역에서 진행되어온 교육 경과보고에서 전라남도약사회는 지역노인회와 연계하여 멀리 떨어진 섬까지 교육을 다니고 있으며 전문 강사를 양성하여 본 교육에 최선을 다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전라북도 약사회는 교육사업단을 구성하여 교재개발, 강의 스케줄 관리부터 교육 실적 및 피드백 자료 축적 등 상당히 구체화된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호남지역 약사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