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에 최은경 약사

jean pierre 2022. 4. 19. 06:00
반응형

약사회,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에 최은경 약사

 

지역환자안전센터장에는 성기현 약사 위촉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지역의약품안전센터지역환자안전센터의 센터장으로 최은경 약사(인천 부평구 분회장, 희망약국), 성기현 약사(서울 노원구 분회 부분회장, 이화약국)를 각각 위촉했다.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는 약국 약사의 약물감시활동과 환자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의약품 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 사례접수, 평가, 보고, 사례분석 및 예방가이드라인 개발·보급, 교육 및 홍보, 환자안전약물관리 전문가 양성, 연구 및 학술활동, 약대생 실무실습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모세 본부장은 오랜 기간 동안 약국과 약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 오신 두 신임 센터장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하며, “약국에서의 약물부작용 관리, 오류처방 개선, 약화사고 예방, 근거에 기반한 정보제공 등 환자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국민건강 향상과 대국민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의 본부장은 기존에 직무를 맡고 있던 이모세 본부장이, 양 센터의 부센터장으로는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신주영 교수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주연 교수가 각각 연임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