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9차 여성사박물관 포럼 준비사항 점검

jean pierre 2018. 10. 23. 07:59
반응형

약사회, 9차 여성사박물관 포럼 준비사항 점검

여약사위원회, 11월 14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19일 제6차 여약사위원회를 개최하여 향후 추진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조찬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약사회 현황 및 지난 6년간 회무에 대해 소회를 밝히고, “계획된 위원회 사업에 대해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이번 임기 사업을 잘 마무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회의에서는 제9차 여성사박물관 포럼 (가칭)미래 환경 변화와 약사준비사항에 대해 점검했다.

위원들은 여약사의 발자취가 박물관에 많이 보존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대한민국 여약사의 전통을 후세에 전달하자. 또한 이를 계기로 여약사가 선도하는 약사의 미래를 준비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이번 포럼은 1114()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여성 약사 국회의원인 김상희전혜숙김순례김승희 의원실 주최, 대한약사회 여약사회 주관으로 실시된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시대의 약사 직능 대응 방법 모색을 주제로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가 발제하고 학계부문 문애리 대한약학회 회장(덕성여대 약대 교수), 약국부문 손순주 강원도약사회 여약사회장, 병원부문 유미선 충남대학교병원 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조덕원 부회장은 여성사박물관 건립 추진을 위한 이번 포럼이 여약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사박물관 포럼()역사여성미래가 지난 2014년부터 여성사박물관 건립을 목적으로 여성 직업별, 직능별 주제를 중심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이밖에 회의에서는 ()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 일환으로 실시하는 장애인 건강지킴이사업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