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학교육평가원 이사장에 정규혁 성대약대 교수

jean pierre 2018. 7. 13. 07:39
반응형

약학교육평가원 이사장에 정규혁 성대약대 교수

 

원장에는 박영인 전 고대약대 교수

 

한국약학교육평가원(약평원)712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육순홍 학장(고려대 약대)이 임시의장을 맡아 신임 이사장, 원장, 상임이사를 선출하였다.

정규혁 교수(성균관대 약대)가 이사장으로 추천되어 출석이사의 만장일치로 선출되었다. 정규혁 신임 이사장은 약대6년제 표준교육과정 연구 등을 수행하였고 2006년부터 성균관대 약대 학장을 맡고 있다.

또한 약학교육협의회 전임 이사장으로 재임하면서 오랜 숙원이던 약대통합6년제 학제개편 법령 개정을 주도한 바 있다.

신임 원장에는 박영인 교수(전 고려대 약대)가 선임되었다. 박영인 원장은 고려대 약대 신설에 기여하였고 학장을 역임한 후 올해 2월에 정년퇴임을 하였다.

상임이사에는 방재범 교수(경희대 치의학과)가 선임되었다. 방재범 상임이사는 영남대에서 교육학을 전공한 후 의학 및 치의학 등 보건의료분야 교육평가원의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규혁 신임 이사장은 이사회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여 약대평가인증제도의 법제화, 평가인증기관의 교육부지정, 독립적인 법인설립 등을 조속히 실현시켜가겠다고 하였으며 평가인증의 목적이 교육의 질적 보장과 미래지향적 교육발전에 있는 만큼 이를 위해 국내외 평가기관과의 상호교류, 평가전문가 양성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약평원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가겠다고 하였다.”

한편 박영인 신임 원장은 정년 이후의 제2의 인생을 약학교육에 헌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므로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약평원의 공정하고 전문적인 운영에 헌신하겠다고 하였으며 전국 35개 약대가 대학평가를 통해 글로벌 수준에 진입하도록 차근차근 노력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