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영남도매업계 생존권수호 결의문채택

jean pierre 2008. 6. 26. 11:32
반응형
영남도매업계 생존권수호 결의문채택

선진유통발전協, 유통질서 문란등 강력대응
영남 의약품선진유통발전협의회(회장 김상우;우정약품 부사장)는 24일 의약품도매업의 생존권 수호를 위한 공동결의문을 채택하고 상호 정보교환을 통한 공조사업을 전개키로 했다.

이들은 결의안을 통해 "고유가, 고물가, 고비용, 유통마진 축소로 인한 의약품 도매업 생존권 수호차원에서 마진축소 제약사에 대해서는 영업방침, 품목구조 등을 면밀히 조사하여 도매업계의 세부방침을 정하여 공동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시장가격을 문란케 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 강력한 대처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유통질서를 문란케하는 상식이하의 상행위를 철저히 배격하고 상호 페어플레이 하겠다"고 강조했다.


협의회 회원사는 우정약품, 복산약품, 세화약품, 청십자(부산), 백제약품, 복산팜, 청십자(경남), 진주동원, 경동사, 동보약품, 동원약품, 지오팜, 청십자(포항) 이상 13개사다.

공동결의안

- 영남의약품선진유통발전협의회는 제약사와 요양기관과의 사이에 샌드위치된 현 상황을 직시하여 상호 정보교환, 정보교류를 함으로써 상호발전을 도모한다.

- 우리는 의약품유통선진화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며, 고유가, 고물가, 고비용, 유통마진 축소로 인한 생존권 수호차원에서 우수관리사례를 상호·교환하여 효율성 증대에 최선을 다한다.

- 우리는 유통질서를 문란케하는 상식 이하의 상행위를 철저히 배격, 배척하며, 페어플레이(Fair play)할 것을 결의한다.

- 우리는 우리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주변상황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우리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공동대응할 것을 결의한다.

- 우리는 제1, 제2, 제3의 마진축소 공급업자의 출현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공급업자의 영업방침, 품목구조 등을 면밀히 관찰, 고려하여 세부방침을 정하여 공동대처 할 것을 결의한다.

-우리는 시장가격을 문란케하는 전자상거래 난맥상에 대한 강력한 대처방안을 마련한 것을 결의한다.(특정제약사, 특정제품)

2008. 6. 24.

영남의약품선진유통발전협의회

   

메디코파마뉴스/데일리엠디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6-26 오전 11:31: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