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위드팜과 회원약국, “새생명지원사업” 11년째 동참

jean pierre 2020. 8. 22. 13:03
반응형

위드팜과 회원약국새생명지원사업 11년째 동참

지속적 기부  의미있는 나눔 실천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해 기부금 2천만원을 새생명지원사업에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새생명지원사업1991년도부터 시작하여 저소득가정의 만24세 이하 소아암ㆍ희귀난치성질환ㆍ장기이식 환아를 대상으로 치료에 필요한 진료비를 적시에 지원하여 건강회복은 물론 경제적인 이유로 생명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한다.

위드팜은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전 회원약국과 함께 새생명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위드팜 회원약국 출입문에는 '행복나눔N’ 마크가 부착되어 있는데, 이는 '행복나눔N’ 마크가 부착된 약국에 방문한 고객들의 구매를 통한 판매수익금 중 일부가 기금으로 적립되고 이 기금이 저소득층 환아들의 의료비로 지원되는 것이라고 한다.

이상민 대표는 우리 회원약국과 또 방문하시는 고객들이 어떻게 하면 부담없이 자연스럽게 가치있고 뜻깊은 나눔에 동참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행복나눔N 캠페인참여를 제안하게 됐다고 하면서, “이왕이면 약국이다 보니 소아암백혈병, 희귀난치질환 환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했다. 그러다보니 벌써 11년째 의미있는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위드팜은 약학대학 장학금 지원,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CMC) 생명존중기금 기탁,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기부 등 다양한 나눔 및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