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체인 위드팜(대표 박정관)이 실시한 '2011년도 위드팜 정기 약사교육'이 개국약사들의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위드팜은 지난 18일 서초동 본사에서 마지막 6회차 교육과 함께 6개월간 공부한 교육생들의 수료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교육은 ’감성 리더쉽(코칭앤컨설팅의 류병진 대표)’, ‘소화기 기본지식 및 속쓰림 및 소화불량(오성곤강사)’, ‘안과 질환의 이해와 복약상담(이조미강사)’ 주제로써 5시간 동안 진행됐다.
2011년 7월부터 시작하여 2011년 12월까지 총 6개월 과정으로써 위드팜 정기 약사교육은 진행됐으며 고객만족서비스(CS), OTC 전문가되기과정, 복약상담전문가과정 등 3개 교육주제가 동시에 오픈, 각 회차별 5시간씩 총 3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박정관 대표는 "약사들이 환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존경을 받으려면 가장 먼저 스스로 실력을 쌓아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공부하는 방법 밖에 없다"며 "위드팜은 공부하는 개국약사들을 위해서라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2011년도 정기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 결과에 힘입어 내년 2012년도에는 좀더 많은 개국약사들이 연중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확대 실시할 예정이며, 개국약국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판매 Tip, 환자들에게 보다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처방약 복약상담 교육, 특강 형식의 경영강좌 등의 주제와 더불어 별도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약국경영활성화를 위한 각종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드팜은 내년 2월 둘째주 토요일 오후에 첫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