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치료제, 델타 변이 효력 시험 착수

jean pierre 2021. 6. 29. 06:52
반응형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치료제델타 변이 효력 시험 착수

 

내달 델타 변이 바이러스 효과 확인 발표 예정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코로나19 델타(인도변이 바이러스의 항바이러스 효력 시험을 착수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흡입 치료제 ‘UI030’이 초기 S그룹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확인한 후지속적으로 추가 변이 바이러스 효력 실험을 하고 있다.

 

최근 실험을 통해 국내 우세종인 GH, GR그룹에 이어 알파(영국), 베타(남아공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최초의 기원종인 S그룹과 유사한 정도의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연구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의 주범이 되고 있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실험이다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생물안전센터와 협업해 내달 중 시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전 세계 지배종이 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했다

 

실제로 최근 확진자 중 델타 바이러스 검출 비율은 영국이 약 98%, 프랑스가 약 86%, 미국은 약 68%, 일본이 약 51%에 이른다

 

델타 변이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영국발 알파 변이보다도 전파력이 60% 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전파력이 강해 코로나19 대유행이 다시 발생할 우려가 큰 상황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백신의 예방 효과가 떨어지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2차 확산의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개발 중인 UI030은 약물 기전 상 넓은 스펙트럼에서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델타 변이를 포함한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