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화의료원, 신규인턴 교육, "의사의 자세부터 환자만족까지.."

jean pierre 2008. 2. 22. 09:17
반응형


이화의료원 신규인턴 오리엔테이션

의사의 자세부터 고객만족 방법까지
이화의료원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2008년 신규 인턴 63명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오리엔테이션 첫날인 18일에는 이화의료원 소개와 인턴들이 병원에 근무하면서 필요한 실무 교육이 진행됐으며, 고객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고객만족(CS) 교육이 이어졌다.

이날 서현숙 의료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진료현장에서 의사에게 필요한 ‘의료윤리’를 실현하며, 환자와 보호자의 마음을 진정으로 헤아릴 줄 아는 의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9일, 20일 양일 동안에는 청평풍림리조트에서 이론교육과 함께 임상 기본술기 실습이 진행되었으며 ‘성공하는 인턴의 7가지 습관’ 등 인턴으로 생활하면서 필요한 지식들을 재미있게 구성한 강의도 이어져 인턴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20일 오후에는 마지막 프로그램인 ‘팀빌딩(Team building)’훈련의 일환으로 새내기 인턴 전원과 강사로 참여한 교수 모두 하나가 되어 축령산 을 오르며 단합을 다지는 자리도 마련됐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2-22 오전 9:02:3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