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인도네시아에 국내 의료산업 기술 연수

jean pierre 2022. 10. 28. 09:11
반응형

인도네시아에 국내 의료산업 기술 연수

케이메디허브, 공적개발원조사업 일환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 한국국제개발협력단(KOICA) 글로벌 연수사업을 통해 9 20일부터 10일간 인도네시아 보건 공무원 20명에 대한 온라인 연수과정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사업은 “의료산업육성정책 역량강화”라는 주제 아래 국내 의료산업의 주요 성장전략과 현황을 인도네시아 보건 공무원에게 교육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도네시아 연수생들은 교육기간 동안 한국의 의료산업 성장사, 응급/재난 의료체계, 의료인 양성체계 등의 교육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교육생이 직접 정책을 발굴해보는 액션플랜 과정 등의 수업에도 적극 참여하였다.

 

연수생들은 “연수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어, 한국의 의료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업무에 직접 적용할  있을  같아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교육소감을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3개의 교육 만족도 평가 부분인 학업성취도, 연수생만족도, 액션플랜영향력 부분에서 평균 95.9점을 받으며 교육생들에게 기존 평균보다 우수한 교육과정으로 평가받았다.

 

양진영 이사장은 “이번 인도네시아 온라인 교육을 시작으로 국내의 의료산업 전략과 우수성을 다양한 국가에 알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