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인천시약, 약사직능위해 다각적 활동 강화

jean pierre 2009. 2. 22. 00:30
반응형
인천시약, 약사직능위해 다각적 활동 강화
28차정총, 면대척결. 카운터추방.인보사업등
인천약사대상에 김성수.조석현, 한명희 약사
인천시약사회가 약사직능을 위해 지속적인 내부자정 노력과 대외적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인천시약사회는 21일 로얄호텔서 28차 정기대의원 총회를 개최했다.ⓜ
시약사회는 21일 저녁 로얄호텔서 28차 정기총회를 열고 의약품수퍼판매와 일반인약국개설 허용등 꿈틀거리는 약사직능을 짓밟는 정책들에 대해 이를 저지하기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김사연 회장<사진>은 "정부의 약사직능을 짓밟는 정책들에 놀라움을 금할수 없으며 약사회는 이를 막기위해 당번약국의 철저한 운영을 통해 주민의 불편을 적극 해소하는 한편 고질적 면대약국 척결과 카운터 추방등 내부적으로도 여러가지 불법행위들을 척결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민들로 하여금 밥그릇 싸움이라는 인식을 불식시키기 위해 대외봉사 활동을 적극 전개하면서 주민과 함께하는 약사상을 확립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측에 지원사업 기금 5백여만원을 전달하는등 사회와 함께하는 약사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희목의원은 축사를 통해 "약사직능이 무너지면 국민들도 피해를 보게되고 약사직능이 살아야 국민 보건의료체계 틀도 잡히는 것"이라며 "그러기위해서는 모든 직능인이 제자리에서 제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하나 현실에서는 그렇지 못한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회가 균형과 조화를 이뤄야 발전 할 수 있으므로 약사 개개인이 국민들에게 왜 약사가 필요한가라는 인식을 심어줘 스스로의 가치를 제고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원 의원은 "각 직능인의 균형과 조화를 위해 제도적인 국회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1부행사는 시상식을 비롯해 인천시에 사랑의 쌀 전달및 안상수 시장에 대한 당선축하 선물 전달, 시나브로밴드공연수익금 불이웃돕기성금전달,교품몰 활성화에 기여한 업체에 대한 선물전달등의 순서가 진행됐다.
이어 본 회의에서 인천시약사회는 위원회별 새해 주요 사업계획 안과 새해 예산안 3억4,500여만원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김사연 인천시약사회장이 안상수 인천시장에게 사랑의 쌀 기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아울러 기타 안건에서 예산안중 회관관리기금 전환에 대한 안건을 상정해 통과시키고 이 안의 내용에 대해서도 의결했다. 안건의 내용은 회관관리기금 1억여원에 대한 이자를 회관관리비로 용도변경 하는 것이다.


김구 대약회장, 안상수 시장, 조선혜 지오영 회장등을 비롯해 인천지역 치과의사회등 보건의료단체장등이 참석한 이날 총회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인천시약사대상 김성수(메디칼안약국),조석현(이조약국),한명희(동원약국)▲인천시장표창 김종자(옵티마부평중앙약국), 노용범(단비약국)▲인천시의회의장상 백정현(온누리인제약국)▲대한약사회장 표창 김미경(행복한온누리약국), 유원학(새유진약국)▲인천시약회장감사패 김의수(연수보건소), 김진옥(인천시청),안경수(대웅제약), 박일규(신일제약) ▲공로패 이미숙(계양보건소), 공석모(도화오거리약국), 김상철(자연온누리약국), 김춘수(서울메디칼약국), 안병주(서울메디칼약국),손영리(광명당약국),강상모(행복이열리는약국),송동식(친근한약국),임태주(정다운약국)▲이벤트상 김성일, 조상일, 문형철▲표창장 부평구 12반, 계양구2반, 남구 5반, 이숙희(옵티마대학약국),김명철(온누리동산약국),김균(국제약국),최은경(희망약국),임진영(천사약국),김대운(메디팜성모약국),손선희(신흥약국)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9-02-22 오후 1:26: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