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中 인민병원 국제진료센터 체결

jean pierre 2010. 5. 7. 14:19
반응형

인하대병원-中 인민병원 국제진료센터 체결
소화기내과 특화해 성양구 인민병원에 설치
2010년 05월 07일 (금) 14:14:2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 (병원장 박승림) 과 중국 청도시 성양구 인민병원 ( 병원장 왕옥춘, 이하 “ 인민병원 ” )은 인민병원 내에 위치한 인하대병원 국제진료센터 (이하 “ 국제진료센터 ” ) 운영에 대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부속합의 체결을 바탕으로 국제진료센터 활성화를 위해 상호간 노력 하고자 하며 특히, 소화기내과 부분을 특화 하기로 합의 했다. 또한 경영사항및 비용계상과 수익배분에 대한 실무방법 논의도 쌍방 협의 후 결정 하기로 했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청도 인민병원과 인하대병원이 동료,친구의 관계를 넘어서 가족과 같은 관계가 되기를 희망한다. ” 라며 “ 특화 및 전문화 되어가는 국제적 의료서비스 흐름에 맞추어 국제진료센터 소화기내과 부문을 특성화하여 중국 현지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 라고 말했다.

또한 왕옥춘 인민병원 병원장은 “ 인하대병원은 최근 JCI인증을 통해 국제 의료기관으로서의 체계를 갖추고자 하며 연구중심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 라며 “ 인민병원도 인하대병원의 발전방향에 뜻을 함께하며 향후 인적 교류 등 공동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 ” 라고 말했다.

지난 ‘ 08년 12월 4일 진료를 시작한 국제진료센터는 지난해 손익분기점 도달 등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한 중국 청도시는 물론 산동 전 지역의 교민과 현지 중국인 뿐만 아니라 일본인 등 다양한 국적의 환자들을 돌보며 대한민국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국가차원에서의 의료관광 수익증대를 위한 첨병 역할을 꾸준히 해내고 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e메디코파마(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