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환자안전에 만전 기한다

jean pierre 2010. 5. 18. 23:54
반응형
인하대병원, 환자안전에 만전 기한다
Disaster Drill 2010..전직원 인식 강화
2010년 05월 18일 (화) 23:48:27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병원장 박승림)은 최근 환자안전 주간을 맞이하여 <Disaster Drill 2010> 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인하대병원 의사, 간호사, 응급구조사, 행정직 등 100여명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핵심 재난 훈련 및 교육을 실시하며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불감증의 위험성을 강조하고 안전에 대한 교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재난 패러다임 개요 및 현장 명령 체계와 현장 안전이라는 주제로 전문강사의 강의가 실시되었으며 위험평가와 지원, 치료와 이송 등에 대해 교직원 및 의료진이 직접 체험하며 교육을 실시하여 보다 더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인하대병원 박금수 제 1 진료부원장은 “ 인하대병원은 지역응급의료 기관으로서 인천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국제행사에 대비하고 상시 응급태세를 갖추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 라며 “ 앞으로 JCI 인증 획득을 위한 막바지 단계로서 전 의료진과 교직원들에게 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 라고 말했다.

또한 이 훈련에 참여한 인하대병원 교직원은 “ 이번 교육으로 재난의 기본 개념과 재난 처치의 일반 원칙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이 되어 유용했다. ” 라고 덧붙였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