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전북대병원-전주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jean pierre 2012. 4. 13. 11:07
반응형

전북대병원-전주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장기입원 청소년환자 프로그램 운영
2012년 04월 13일 (금) 10:57:03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전북대학교병원(김영곤 병원장)과 국립전주박물관(곽동석 관장)이 지난 12일 전북대병원 한벽루홀에서 병원에 장기입원 치료를 필요로 하는 청소년 환자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

 

또 청소년 환자와 그 가족의 심리적 안정과 쾌유를 돕고, 입원 중에도 교육에 대한 의지와 치료 후 학교 복귀를 돕기로 협약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립전주박물관의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해 여러 차례 전북대학교병원의 장기입원 청소년 환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계기가 됐다.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박물관 교육자는 보람되고 감동적인 경험을 하고, 장기입원 청소년 환자는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역사 이야기를 통하여 재미있는 학습 경험을 한 것이 병원과 박물관 간의 업무 협약으로 이어지게 됐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역사회의 전혀 색깔이 다른 병원과 박물관이라는 전문영역이 지역민의 건강과 교육이라는 관심분야를 위해 힘을 합쳐 보자는 의미로 지역사회에서 매우 보기 드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를 계기로 지역민들은 가까운 병원에서 우리나라와 지역의 역사를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전북대학교병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환자와 가족, 그리고 직원들이 보다 행복해 질 것이고, 병원이 더 이상 아픈 사람만 있고 치료 만하는 곳이 아니라, 지역민이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로, 그리고 지역민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지역사회의 중요한 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