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전북대병원, 35년 기적 ‘불사조 할아버지’ 팔순 맞아

jean pierre 2022. 12. 22. 08:08
반응형

전북대병원, 35년 기적 ‘불사조 할아버지’ 팔순 맞아

35년간 암 수술6번, 45회 응급진료 이기고 건강 회복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에서 35년간 치료를 받으면서 6번의 암 수술을 비롯한 숱한 질병과의 싸움을 이겨내어 화제가 된 ‘불사조 할아버지’가 팔순을 맞이하였다.

 

전북 완주군에 사는 강용희(80) 할아버지는 올해 12월 17일 팔순을 맞이하였다

 

강 할아버지는 1988년부터 35년간 전북대병원 한 병원만 다니며 그동안 암 수술 6회 완치와 10여회의 수술응급실 응급진료 39, 21개 과 진료를 받아왔다

 

그동안 할아버지가 병원에 입원한 기간만 365일이 넘고 진료기록도 3000쪽이 넘을 정도이다.

 

전북대병원과의 인연은 1988년 교통사고로 뇌출혈 수술을 받은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이후 간경화와 간암 2식도암과다발성 골수암 2, 2022년 방광암 수술을 총 6번의 암 수술과 치료를 통해 기적적으로 완치했다

 

비장 절개와 식도암으로 인한 두 번은 개복수술을 해야 할 정도로 대수술이었지만 무사히 이겨냈다

 

이 뿐만 아니라 고관절 수술 2정강이 골절 수술얼굴함몰 수술쇄골뼈갈비뼈 골절 수술 등 머리에서 발 끝까지 하지 않은 수술을 찾는 것이 빠를 정도로 많은 수술을 했지만 모두 극복하고 현재 건강한 생활을 하며 농사일에 전념하고 계신다.

 

‘불사조’는 많은 수술과 투병 생활을 이어온 강 할아버지가 생과 사의 고비를 넘기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올 때마다 가족과 지인들이 붙여준 별명이다.

 

불사조 할아버지는 이렇게 많은 질병을 이겨낸 비결로 3개월에 한 번씩 해온 정기검진과 병을 이겨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가족들의 헌신적인 사랑을 꼽았다그리고 무엇보다 최고의 비결로는 환자를 살려내기 위해 노력해온 전북대병원 의료진들의 노력과 관심이라고 말한다.

 

불사조 할아버지는 항상 헌신을 다하시는 전북대병원 유희철 원장님과 의료진에게 감사 인사를 잊지 않고 있다환자를 살려내기 위해 극한의 노력을 다해온 전북대병원 의료진들의 노력 덕분에 팔순을 맞이했다고 말한다.

“뭐니 뭐니 해도 가장 고마운 것은 전북대병원입니다환자를 살려내려는 병원의 노력과 의사 선생님들의 관심과 정성이 저를 살렸습니다항상 병원에 감사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강 할아버지의 장남 강석재 씨는 몇 해 전 감사의 뜻으로 전북대학교병원 암 병동에 안마의자 10대를 후원하기도 했다.

 

불사조 할아버지는 “힘든 병간호를 평생 해온 아내에게 감사하며 앞으로 아내와 함께 몸 관리를 잘해서 100세까지 장수하겠다”며 불사조 할아버지다운 당찬 포부를 밝혔다.

 

유희철 병원장은 “반평생 가까이 우리 전북대병원을 믿고 찾아 준 할아버지와 가족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할아버지 말씀대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사실 수 있도록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믿고 찾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