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중장년 당뇨병 환자를 위한 당뇨병 캠프 성료

jean pierre 2022. 12. 22. 07:00
반응형

중장년 당뇨병 환자를 위한 당뇨병 캠프 성료

 

소아당뇨인협회, 각계 전문가 30여명 15개 프로그램 진행

 

2022 보건복지부 제로디엠스라벨의 두 번째 온라인 당뇨병 캠프인 ‘제14회 공감하고 도전하며 함께하는 당뇨병 캠프 ‘공-도-함 캠프’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미카엘홀에서 진행됐다.

 

이 캠프는 보건복지부의 당뇨병 인식향상을 위한 최초의 국책사업인 온라인 교육 홍보 프로그램 ‘제로디엠스라벨’의 하나로 기획됐으며 한국소아당뇨인협회가 시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20여 명이 직접 참가하고, 온라인을 통해서 50여 명 당뇨병 환자와 가족이 참여했으며, 30여 명의 당뇨병 관련 각계 전문가들이 15개의 다채로운 주제 및 순서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캠프 주요 내용은 ▲당뇨병과 관련 질환, 합병증 등에 대한 교육과 건강관리를 위한 일상생활에서의 실천 방법, ▲심리상담,▲힐링을 위한 취미활동과 레크리에이션 등 중장년 당뇨병 환자에 꼭 필요한 다양하고 유용한 교육과 정보가 제공됐으며, 특히 의학채널 비온뒤 채널을 통해서는 20,000여 명이 시청하여 당뇨병 인식개선에 좋은 영향을 주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는 2012년부터 당뇨병 캠프를 통해 당뇨병 환자들의 질병 및 관리법에 대한 바른 이해와 사회성 향상을 도모해 왔으며, 이번 캠프 전 일정을 홈페이지. 유튜브를 통해서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함은 물론, 보건복지부 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 박호영 이사장은 “당뇨병 환자의 건강과 처우 개선을 위해서는 질병에 대한 이해와 함께 행동 및 습관의 변화와 생활 속 실천, 그리고 사회인으로서의 자존감 회복 등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그동안 축적된 역량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번 당뇨병 캠프에서 더욱 다채로운 교육을 수행하고, 또한 온라인을 통해 관련 정보 및 콘텐츠를 E-BOOK 형태로 제작하여 많은 분과 공유하게 된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또 윤건호 대한당뇨병연합 상임고문(가톨릭의대 내분비내과 교수)은 “이번 당뇨병 캠프에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한 관계기관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딱딱한 당뇨병 교육뿐이 아닌 요리학원, 서도, 놀이 등 체험활동까지 포함되어 다채롭게 구성되었다.”며 “당뇨병의 연구를 평생 업으로 하는 의사로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병에 대한 좋은 모델을 만들고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