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정부, ‘약 배달’ 추진하지 않겠다

jean pierre 2021. 7. 13. 07:30
반응형

정부, ‘약 배달’ 추진하지 않겠다

여당, 총리실과의 면담 결과 밝혀

 

 

지난 6월 국무총리실에서 규제챌린지로 발표했던 ‘약배달’을 추진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지난 9일,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이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충남 천안시을, 3선)을 면담하는 자리에서 전달받았다.

 

이 자리에서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그 동안 약사회가 전달했던 우려를 잘 알고 있고 공감했다.”며, 얼마 전 김부겸 국무총리와의 협의 과정에서“총리실이 여러 규제챌린지 과제를 발표하는 과정에서 과도한 오해가 있었던 것 같고, 약 배달을 추진할 구체적 계획을 갖고 있지 않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김대업 회장은 박 의장에게 “비대면 진료, 약 배달이 허용될 경우 마약류, 향정신성의약품등의 오남용 증가, 환자 개인정보 유출 및 배송 중 의약품 변질 등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고 강하게 입장을 설명했다.

 

이어 김대업 회장은 박 의장으로부터 “향후 국민의 건강과 발전적인 보건의료 정책구현을 위해 소통을 강화하자.”는 제안을 함께 받았다.

 

이에, 김대업 회장은“의약품을 국민 건강의 필수 공공재로 인식하고 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전하고,“다시 격상되는 코로나 상황에 전국의 8만 약사들도 국민을 위로하고 보건의료인으로서 함께 할 수 있는 방안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는 이광민 대한약사회 정책기획실장, 박정래 충남지부장 및 김병환 천안시 분회장이 배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