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좋은강안병원, 제11회 QI경진대회 개최

jean pierre 2016. 12. 10. 20:41
반응형

좋은강안병원, 제11회 QI경진대회 개최

2016년도 환자안전·감염관리 주간행사 맞아

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이사장 구정회, 병원장 서우영)이 환자안전, 감염관리 주간을 맞아, 9일(금) 오후 5시부터 지하 4층 강당에서,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제11회 QI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12병동, 수술실, 재활치료팀, 영양팀 총 4팀의 구연발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조리원 위생 교육을 통한 위생지식 향상 및 위생관리 수행도 평가’를 주제로 발표한 영양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상은 ‘소아재활치료 및 부모교육에 관한 맞춤형 리플렛을 통해 보호자 만족도 향상’을 발표한 재활치료팀이, 장려상은 ‘포괄병동 환자상태에 따른 업무메뉴얼 개발로 인한 업무 만족도 및 효율성 향상’, ‘수술실 소독제 청구량 감소를 위한 개선활동’을 발표한 12병동과 수술실이 차지하였다.

서우영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QI활동은 병원 업무 및 서비스에 있어서 개선점을 찾고 해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병원을 선택하는 환자나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고자 노력하는 과정이며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 신뢰받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좋은강안병원은 지난 8일(목) 오전 10시부터, 본관 1층 로비에서 손씻기 중요성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환자안전·감염관리 안내행사’를 가져,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직원들이 제작한 포스터 및 4행시를 전시하고, 손 위생 체험 후 사은품 증정행사를 가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