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큐젠바이오텍-전북대병원, 협약 체결

jean pierre 2018. 9. 17. 21:43
반응형

큐젠바이오텍-전북대병원, 협약 체결

글로벌 건강 기능식품 개발 세계화 공동노력

국내 생물공학 발효기술 전문업체인 큐젠바이오텍은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CTCF2)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개발의 세계화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CTCF2 영상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협력관계에 돌입했다.

협약식은 CTCF2 채수완 센터장과 큐젠바이오텍 이종대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내 유일의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와 발효기술 전문기업인 큐젠바이오텍 간의 업무 협약은 향후 적극적인 임상 연구·개발 협력을 통하여 국내 식품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전임상 및 인체적용 시험 등 효율적인 임상 연구를 통하여 신개념의 고부가가치 건강 기능 식품을 개발함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판매가 가능한 제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기술개발 및 정보의 교류 상호 위탁교육 및 협력 학습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큐젠바이오텍의 이종대 대표는 지난 10여 년간 버섯에서 유래한 고순도 베타글루칸 개발에 매진한 결과 향후 사업영역 확대를 추진 고부가가치 베타글루칸을 화장품 원료뿐 아니라 식품 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된 것 같아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보다 나은 웰빙 식품을 출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채수완 센터장은 첨단발효기술에서 나온 고순도 베타글루칸의 다양한 제품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개발과 의약품 분야에서의 상호인정 등 여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