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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소티. 내년1월 팜브릿지 자동 수발주 서비스 개시
2만약국-2천여도매상-500여제약사 통합네트워크 구축 계획
약국을 대상으로 팜페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크레소티는 2014년 1월부터 국내 최초로 대한 약사회의 PM-2000과 연계한 팜브릿지 ‘자동주문 발주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2만여 개의 약국과 2천여 개의 도매상, 500여 개의 제약사를 하나로 묶는 혁신적인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의약품 유통 산업 근간의 획기적인 발전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과거 약국에서 수작업에 의해 이루어졌던 불편한 수발주 업무를 팜브릿지 자동주문 발주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단순한 자동 발주업무로 전환시킴으로써 약국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공급사에게는 업무 단순화를 통해 비용절감 및 매출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크레소티는 이 자동 주문 서비스를 개시한 후 2년 내에 연간 50억 이상의 수수료 수익을 추가적으로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2015년 하반기 경 코스닥 시장 상장 계획을 갖고 있다.
한편 이업체가 제공하고 있는 팜페이 서비스는 월 1000만 건 이상의 거래건수와 연간 의약품 총 거래규모 8조 중 2조 이상의 결제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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