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핑크리본캠페인, 청계천 일대서 열려...관심 폭증

jean pierre 2013. 10. 14. 11:59
반응형

핑크리본캠페인, 청계천 일대서 열려...관심 폭증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 참여 늘어..유방암 예방 캠페인 성과

 

 

2013년 핑크리본 캠페인공식행사가 약 2,000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1()12() 청계천 일대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유방암 환우와 일반 시민이 함께 행진하는 핑크 퍼레이드’, 자신만의 유방암 예방 행동을 다짐하는 핑크리본 행동서약등 유방암 근절을 위해 함께하는 예방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 자리에는 유방암 환우, 전문의료진은 물론후원사 임직원과 일반 시민들도 모두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주최 측이 준비한 4,600개의 핑크리본 배지와 5,000장에 달하는 행동서약서 및 자가진단카드는 행사 첫날 일찌감치 모두 소진돼 유방암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

 

특히, 전세계 70여 개 국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핑크리본 행동서약의 경우, 청계광장에 설치된 핑크우체통과 캠페인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이밖에 올해에도 청계광장, 남산 N서울타워 등 서울의 랜드마크들을 핑크색 조명으로 점등하는 핑크 일루미네이션이 진행됐으며, 새롭게 선보인 핑크리본 한복 패션쇼는 한복 고유의 옷고름을 핑크리본으로 재해석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고, 특히 세계유방암학술대회 참석을 위해 방한한 외국 석학들의 연이은 감탄사를 자아냈다.

 

대한암협회 노동영 부회장(서울대암병원장)핑크리본 캠페인은 1992년 미국에서 화장품 기업인 에스티로더컴퍼니즈가 시작해 전세계로 확산된 대표적인 건강 캠페인인데, 올해는 한복 패션쇼를 통해 한국의 핑크리본이 세계로 확산되어 세계 여성 건강에 기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13년째 유방암 의식향상 캠페인을 진행하는 대한암협회는이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해서유방암 조기검진과 생활습관 개선의 중요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 에스티로더컴퍼니즈(엘카코리아), 한국존슨앤존슨메디칼, 쉐보레, 데비코어메디칼, 넥센타이어, 인구보건복지협회 등이 후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