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한·중 제약협회 공동세미나 개최

jean pierre 2014. 9. 15. 09:26
반응형

·중 제약협회 공동세미나 개최

 

17, 제약산업 이슈 및 약가 시스템 정보  공유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17일 중국제약협회(회장 Hong Zheng)와 함께 서울에서 한·중 제약산업의 공동발전과 정보교류를 위한 제4차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다.

 

양국 제약산업계를 대표하는 두 협회는 지난 2011년 중국 상해에서 처음으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 이래 해마다 우리나라와 중국을 번갈아 오가며 행사를 열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세미나의 첫번째 세션에서는 한국의 바이오의약품 산업현황중국의 의약산업 이슈 및 운영현황에 대한 양측 발표에 이어 장우순 한국제약협회 보험정책실장이 우리나라의 약가 시스템을 소개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양국 제약기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우리측의 녹십자·동아ST 등과 함께 중국의약공업유한회사, 중국자원제약그룹, 천진제약그룹 등이 발표에 나선다.

 

이후 진행될 만찬에서는 세미나에 참석할 예정인 중국 12개 제약사와 국내사 간의 네트워크 기회가 마련되며, 협회는 이날 만찬 참석을 희망하는 국내 제약사들의 신청을 사전에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18일에는 중국측 참가자들이 국내 제약산업 리딩기업인 녹십자의 본사 R&D센터와 오창 공장을 방문, 우리나라 제약산업의 선진화된 시스템을 접할 예정이다.

 

·중 제약협회 공동 세미나는 양국의 제약산업에 대한 정보 교류 및 상호 발전방안 모색 차원에서 열리고 있으며 내년에는 중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