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한국화이자, 10회 화이자의학상 시상식 가져

jean pierre 2012. 11. 8. 11:11
반응형

한국화이자, 10회 화이자의학상 시상식 가져
기초의학상 조은경, 임상의학상 김완욱 교수 수상

 

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조승열)과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이동수)7, 10회 화이자의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의료계 주요 인사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의학상은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미생물학교실 조은경 교수가, 임상의학상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김완욱 교수가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각각 상금 3천 만원이 수여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올해의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 및 수상논문 강연과 함께 역대 수상자들의 핸드프린팅 기념식 등의 순서를 통해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화이자의학상의 의미를 기념했다.

 

특히 한국 의학계의 발전에 기여해 온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내용이 담긴화이자의학상 그 후 10책자를 발간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화이자의학상은 한국 의학계의 비전을 제시하고 의학 분야의 연구 경쟁력을 높여 한국 의학계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된 의학상으로 지난 10회 기간 동안 수상자 총 21명 배출, 응모된 논문만 270여 편으로 한국 의학계의 대표적인 의학상으로 자리매김했다

 

화이자의학상은 지난 1999, 설립 30주년을 맞은 한국화이자제약이 한국 의학과 사회 발전에 기여해 신뢰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제정됐다.

 

 화이자의학상은 최근 2년 이내에 발표된 연구 업적 평가에 중점을 두고 있어 국내 최고 권위의 순수의학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연구의 우수성, 창의성, 과학성, 공헌도뿐만 아니라 연구 업적을 통해 국내 환자들이 받게 될 혜택을 중요하게 고려해 가장 한국적인 의학상으로 불리고 있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 날짜: 2012-11-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