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한국MSD, 제15회 MSD 청년슈바이처상 수상 후보자 공모

jean pierre 2015. 9. 22. 09:51
반응형

한국MSD, 15MSD 청년슈바이처상 수상 후보자 공모

 

전공의, 의대생 대상..후보자112일까지 모집

 

한국MSD (대표 현동욱)가 후원하고 한국의료윤리학회와 청년의사 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15MSD 청년슈바이처 상 후보를 112()까지 모집한다.

 

‘MSD 청년슈바이처상은 한국 의료계를 이끌어 갈 우수한 의대생과 전공의들이 슈바이처 박사의 정신을 본받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전인격적인 치료자, 창의적인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에서 국내 전공의와 의대생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유일한 상으로 2001년 제정돼 올해로 15회를 맞으며 국내 젊은 의료진을 양성하는 요람으로 자리 잡았다.

 

매년 연구활동 부문과 사회활동 부분으로 나누어 총 3천만원의 상금을 시상하는 ‘MSD 청년슈바이처상은 과거 수상자가 성장해 국내 의료계의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젊은 의학도들의 연구 의욕과 사회 봉사 의지를 고취시키는데 일조하고 있다.

 

지금까지 56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패 및 메달과 함께 전공의의 경우 1천 만원, 의대생의 경우 5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MSD 청년슈바이처상은 의대 재학생, 2015년도 2월 졸업자와 전공의 및 20152월 전공의 과정을 마쳤거나 기초의학교실 조교 및 조교직을 마친 전공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청년의사 홈페이지(http://www.docdocdoc.co.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 받아 112()까지 지원서와 업적 소개서, 업적 증빙자료 등을 담당자(우편접수, 연구활동 부문의 경우 이메일() 가능)에게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한국의료윤리학회 청년슈바이처상 심사위원회에서 진행하며 수상자는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