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한양대약대, 산업및 연구약사 적극 육성

jean pierre 2010. 3. 2. 00:31
반응형
한양대약대, 산업및 연구약사 적극 육성
4천평규모 약대신축..산-학-연 인프라 활용
약대유치에 성공한 한양대학교는 한양대의대와의 연계와 산학연의 클러스터가 잘 구축된 에리카 캠퍼스의 강점을 살려 실무능력을 갖춘 제약분야의 산업약사와 연구약사등의 인재를 적극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약대설립과 더불어 신약개발을 주도할 첨단 약학연구소인 ‘바이오생명의약연구소’가 설립된다. 이곳에선 신약개발, 보건·의료, 바이오 분야의 연구가 포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서울캠퍼스 의·생명 분야 교수와 연구 인력이 대거 에리카 캠퍼스로 이동할 예정이다.

바이오생명의약연구소는 현재 신축중인 약대 건물에 들어선다.


신축 약학관은 약 200억원이 투입돼 지하 2층 지상 6층 1만2890m²(약 3900평) 규모로 지어진다. 여기엔 동물실험실, 제약공장, 학생 실험실습실, 교수 연구실, 강의실 등이 들어선다. 이 가운데 한 개 층에 바이오생명의약연구소와 제약업체 연구소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류마티즘클리닉으로 유명한 한양대는 분원격인 류마티즘클리닉도 함께 입주시킨다는 계획을 갖고있다.

교내 학·연·산 클러스터 지원센터 1층에 이미 병원 공간을 마련한 상태다. 김우승 처장은“약대 유치 후 류머티스 전문 클리닉이 신설되면 학생들의 실무실습 장소로도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약대 설립 시에는 교원 1인당 학생비율을 10대 1로 맞출 예정이다. 실무실습 교육을 담당할 비전임 교수 6명도 추가로 채용한다.

전임·비전임 교수 외에도 제약회사에서 학생들의 현장 교육을 담당할 프리셉터(Preceptor)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미 종근당, 일동제약 등 10개 제약업체와 구체적인 협약을 맺었다. 업체당 최소 2명 이상의 프리셉터를 확보한 셈이다.

이밖에도 한양대는 이미 덕성약대등 타 약대와의 협약을 통해 약대유치후 발전을 위한 기틀을 다지고 있는등 질높은 교육 서비스 제공 체계확보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교측은 약대와 국제적 기관과의 공동연구 수행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김우승 처장은 "약대가 설립될 에리카캠퍼스는 약학대학을 설립할 수 있는 훌륭한 체계를 이미 갖추고 있다"며 "약학대학이 설립되면 그동안 발전해온 발자취를 따라 또 한걸음 도약하는 한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10-03-02 오전 12:35: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