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마이녹실' 이색 PPL광고 효과
모바일 예능 '양세형의 숏터뷰' 노출
현대약품의 탈모 치료제 ‘마이녹실’이 모바일 예능 프로그램 ‘양세형의 숏터뷰’에 노출되면서 이색 PPL(간접광고)로 주목을 받고 있다.
양세형의 숏터뷰 38회 ‘김동현 편’(1편)에는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출연해 격투기 시합장을 콘셉트로 양세형과 함께 인터뷰 및 콩트 등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영상 곳곳에 현대약품의 ‘마이녹실’이 등장하면서 폭소를 자아낸다.
라운드걸이 마이녹실 입간판을 들고 등장하거나 양세형과 김동현이 겨루는 장면에서 양세형이 김동현에게 마이녹실을 뿌리는 공격 이후 바로 뜬금없이 개그맨 박수홍을 모델로 한 마이녹실TV CF가 삽입되는 등 예측 불가능하고 맥락 없는 전개가 오히려 광고에 집중하게 만드는 식이다.
지난 16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 된 해당 영상은 현재 34만 뷰(2월 22일 기준)를 기록하면서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한편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약빤 인터뷰에 약빤 광고가 들어갔네” “알겠어요 마이녹실 사면 되잖아요ㅋㅋㅋ” “마이녹실 광고에 숏터뷰를 집어넣었네” “게스트가 마이녹실인줄ㅋㅋㅋ” 등 재미 있는 반응들을 쏟아냈다.
이와 함께 최근 SBS 모닝와이드에 매주 수요일 탈모를 주제로 한 시리즈 방송 내용에도 ‘마이녹실’이 노출되면서 제품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해당 프로그램은 각 편마다 탈모의 유형과 연령, 성별에 따른 다양한 스토리를 소개하고 이에 따른 탈모의 원인, 탈모 상식, 탈모 예방법과 관리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편, 현대약품의 ‘마이녹실’은 탈모치료외용액 국내 판매 1위 제품(2016년 기준)으로, 미국 FDA로부터 승인 받은 미녹시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한국인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14개 대학병원과 함께 임상시험을 마쳤다. (2007년 5월~2008년 7월 실시, 출처: 대한피부과학회지 “남성형탈모증 환자에 대한 5%Minoxidil 외용액의 공개 다기관 임상연구”)
지난달에는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방송인 박수홍을 발탁하면서 제품 인지도와 호감도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세형의 숏터뷰 38회 ‘김동현 편’ 및 SBS 모닝와이드 ‘탈모 시리즈’ 편 영상과 마이녹실 제품 관련 정보는 현대약품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dpharm.co/)또는 현대약품 유튜브(https://www.youtube.com/hdphar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약 > ▷국내제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국제약, 인사돌 사랑봉사단 인보사업 진행 (0) | 2017.02.24 |
---|---|
신약우수연구책임자에 종근당 박신정 부장. 코오롱 이범섭 부사장 (0) | 2017.02.24 |
신약조합,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 설명회 개최 (0) | 2017.02.24 |
화장하는 남자 김기수가 챙겨먹는 손톱영양제 (0) | 2017.02.23 |
한독, 세계 희귀질환의 날 맞아 ‘사랑의 헌혈 릴레이’ (0) | 2017.02.23 |
보령제약, 약사전용몰 ‘팜스트리트’ 관심집중 (0) | 2017.02.23 |
SK케미칼, 후원 학생들에게 ‘희망 교복’ 선물 (0) | 2017.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