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

2016년 대한약사회지‘봄 호’발행

jean pierre 2016. 5. 2. 07:35
반응형

2016년 대한약사회지봄 호발행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2016년 대한약사회지 봄 호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대한약사회지의 주요 내용으로 학술특집에는신경과 질환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뇌졸중의 증상과 치료 및 증상별 처방약 선택과 처방의 해설, 뇌졸중 환자의 복약지도, 치매, 두통, 파킨슨병 등을 소개하고 있다.

경영특집으로는계지(桂枝)의 임상응용과 현대적 연구에 대해 김양일 박사가 집중적으로 서술했으며, 기획특집으로는 우리나라 신약개발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여재천 이화여대약대 겸임교수가 소개했다.

이외에도 주요 인물 인터뷰와 대한약사회 및 시도지부 소식, 정보 수첩 등 다양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조찬휘 회장은 봄 호 권두칼럼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3년은 약사회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렵고 힘든 시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서비스발전 기본법을 필두로 법인약국, 의료민영화, 일반약 인터 넷 판매 및 택배 허용 등 수많은 난관이 우리 앞을 가로막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조 회장은 집행부는 모두가 일치단결하고 지혜와 능력을 결집해 외부의 압력을 과감히 물리침은 물론, 75,000명 약사회원의 약권을 수호하고 안전하게 직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2016년도 대한약사회지 봄호는 5월 첫째주 회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며, 대한약사회 및 약사공론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E-Book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