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

DRX솔루션 ‘내손안의약국’ 업그레이드 출시

jean pierre 2020. 11. 3. 07:47
반응형

DRX솔루션 내손안의약국업그레이드 출시

언택트시대 약국의 새로운 방향성 제시


()DRxSolution(대표이사 박정관)은 최근 내손안의약국버전 2.0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주요기능으로 스마트 복약알림 개인별 복약이력 관리 약국에서 제공하는 건강비서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다.

스마트 복약알림은 약사 복약지도의 일환으로 제공된다는 점이 특징으로, 약사가 환자에게 맞춰 복약알림을 설정하면 환자는 스마트폰 PUSH을 통해 복약알림을 전송받게 되는 서비스이다.

약사와 환자는 약복용 여부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복약순응도에 따른 칭찬과 격려를 통해 복약 순응도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약사는 내손안의약국을 통해 복용중인 약이나 질환 등 다양한 건강 정보나 수정된 복약지도 사항을 언제든지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이 때 다른 메시지 전송 서비스와 다르게 추가비용이 들지 않는 것 또한 장점이다.

내손안의 약국은 고객관계관리(CRM)의 일환으로 개인별 복약이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약국의 조제내역이 내손안의약국에 담기고, 이를 기반으로 케어상담과 복약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어 비대면 약국시스템의 시작이 될 예정이다.

처방전 접수도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대면 부담은 줄고 업무 효율은 높아지는 비대면 시스템으로 약국 업무가 편해질 수 있다.

구두로 한번 듣고 잊어버리기 쉬운 약사의 복약지도나 버려지는 약봉투 대신 내손안의약국에서 처방이력을 관리하고 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환자나 고령자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요약된 복약지도문을 보고 듣는 기능 또한 제공한다고 한다.

파미내손안의 약국에 내장된 약국제공 건강비서이다.파미는 약사가 설정해 준 복약알림에 맞춰 환자가 복약을 잘 진행하고 있는지 챙겨준다.

또한, 약사와 환자는 파미톡을 통해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며, 조제내역에 대한 상담이나 추가적으로 알려야 할 복약지도 등도 채팅으로 전달 가능하다. 이로써 반복적인 질문과 전화상담의 부담이 줄어들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파미를 통해 환자의 컨디션과 이상증상을 체크하고, 의심되는 이상증상은 자동분류하여 약국에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약국에서 한 눈에 분석, 파악이 가능하도록 리포트로 제공할 예정이며, 회원약국의 의견을 받아 업데이트를 거칠 예정이다.

내손안의약국은 고객과의 소통뿐만 아니라 토탈케어로서 약국과 약사의 전문성을 이어주는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