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9/05 9

유나이티드제약, 인도네시아 항암제 시장 본격 진출

유나이티드제약, 인도네시아 항암제 시장 본격 진출 신규 항암제 2종 등록, 높은 매출 성장 기대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인도네시아 항암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인도네시아 식약청(Badan Pengawas Obat dan Makanan, 이하 BPOM)으로부터 항암제 2종의 등록을 승인받았다. 품목은 ‘Helixor(성분명 Pemetrexed)’와 ‘Gaploy(성분명 Gemcitabine)’이며, 올해 9월부터 현지 유력 제약사 ‘PT Pharos’을 통해 판매가 진행된다. 초도 물량은 약 100만 달러 규모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자카르타 무역관의 자문과 지원을 받아 2016년 12월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기존 수출 중이던 6종의 ..

동국제약, 유소년축구연맹에 구급약품 후원

동국제약, 유소년축구연맹에 구급약품 후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한국유소년축구연맹(KYFA)을 통해 축구 꿈나무들에게 마데카솔케어 연고, 마데카솔 분말, 마데카 습윤밴드 등 구급약품을 후원했다. 동국제약이 후원한 물품들은 8월 10일부터 24일까지 경주시에서 개최된 ‘2018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에 참가한 선수들과,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2018 경주 국제 유소년축구대회’에 참가한 우리 대표팀에게 전달되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마데카솔 연고, 분말, 밴드는 부상이 잦은 축구 선수들과 부모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라며, “어린 선수들이 상처 걱정 없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매년 구급약품을 후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8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

신신제약 '록소크린 플라스타' 출시

신신제약 '록소크린 플라스타' 출시 59년동안 한결같이 한국인의 통증케어를 책임져온 신신제약은 붙이는 록소프로펜제제 '록소크린 플라스타’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록소크린 플라스타’는 퇴행성 관절염(골관절염), 근육통, 외상(상처) 후의 종창(부기), 통증에 있어 진통, 소염 작용의 적응증을 가지고 있는 NSAIDs(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성분의 파스제제이다. 일반적으로 퇴행성 관절염의 경우 경구용 NSAIDs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위장장애 등의 주요한 부작용으로 인해 경구용 NSAIDs를 장기간 복용하는데 있어서 한계점을 가진다. 퇴행성관절염이 빈발하는 65세이상의 고령의 환자에게는 위궤양으로 인한 입원 혹은 사망의 20~30%가 NSAIDs의 사용과 관련있다고 보고된 것을 고려하면 위장 장애로부터..

신약조합-생명공학연.신약개발사업단, 협약 체결

신약조합-생명공학연.신약개발사업단, 협약 체결 바이오R&D산업화 촉진 정보 시스템 구축 공동협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김동연 이사장)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김장성 원장),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묵현상 단장)과 바이오 R&D 산업화촉진 정보 종합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정보교류 및 공동 협력을 도모하고자 3자 상호협약을 체결했다고 9월 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바이오 R&D 산업화촉진 정보 사업’은 제약·바이오기업 연구자들의 R&D와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국가 바이오 R&D 산업화 촉진 정보 종합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은 바이오 R&D 산업화촉진 정보사업 협의체 워크샵과 병행하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및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관..

한미약품, 김아랑 선수와 아빠가 함께 한 TV CF 첫 방영

한미약품, 김아랑 선수와 아빠가 함께 한 TV CF 첫 방영 국내 최다 28가지 성분을 담은 한국인 맞춤 종합비타민 국내 최다 28가지 영양 성분을 한 알에 담은 종합비타민 ‘나인나인’ TV CF 광고가 9월 9일 ‘구구데이’에 맞춰 첫 방영된다. 이번 CF는 어린이 영양제 ‘텐텐’으로 화제를 모았던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가 아버지와 함께 출연해 ‘나인나인’으로 부녀간 사랑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그려질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제 김 선수의 부친은 낡은 트럭 한 대로 전국을 누비며 김 선수를 뒷바라지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 선수는 공식 석상에서 “아버지가 트럭으로 전국을 누비며 지금의 나를 만들어 주셨다”며 ”좋은 성적을 거둬 아버지께 새 차를 선물해 드리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와 관련,..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준비에 만전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준비에 만전 사전 신청자수 3,300여명 돌파, 1:1직무별 멘토링 조기 마감 ◆행사장 배치도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개막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사전신청한 취업준비생이 3,000명을 돌파한 3,391명으로 파악됐다. 1:1 직무별 멘토링은 신청 폭주로 접수 이틀만에 조기마감됐다. 오는 9월 7일 오전 9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되는 채용박람회에는 47개 채용부스를 비롯해 기업 채용설명회, 직무별 1:1 멘토링, 특강, 취업컨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현장을 찾은 취업준비생들과 정·관계 인사, 언론인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개최에 앞서 당일 현장의 모습과 주요 프로그램들을 짚어봤다. 공식적으로 행사의 ..

건보공단, 인권 주제 특강 가져

건보공단, 인권 주제 특강 가져 영화' 재심' 주인공 박준영 변호사 초청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세계인권선언 70주년」을 기념하여 9월4일(화) 오후 2시에 공단 본부 대강당에서 영화 ‘재심’의 실제 주인공인 박준영 변호사를 초청하여 인권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였다. 박준영 변호사는 익산 약촌오거리 살인사건, 삼례 나라슈퍼 3인조 강도사건 등의 재심을 통해 피고인들의 무죄를 입증한 인권 변호사로 이날 강연에는 공단 임직원을 비롯하여 원주 시민, 인근 공공기관 임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아울러, 박준영 변호사는 공권력의 잘못된 판단으로 한 사람의 인권과 인생이 무참히 무너졌던 사례를 공개하면서 인권 존중을 기반으로 한 공정한 업무수행을 강조하였으며,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공직자들의 ..

◆의약정책 2018.09.05

양덕숙 약정원장, '약정원의 모닝톡' 콘텐츠 연재

양덕숙 약정원장, '약정원의 모닝톡' 콘텐츠 연재 카톡방.약정원 홈페이지 개설..다양한 관련정보 실어 양덕숙 약학정보원(원장 양덕숙) 원장이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와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KPAI) 모바일 메신저 학술커뮤니티 카톡방에 ‘약정원의 모닝톡’이란 자체 콘텐츠를 연재 중이다. 약정원의 모닝톡은 양덕숙 원장이 직접 기획·제작하고 있는 약정원의 독자적 콘텐츠이다. 양 원장은 지난 5월 28일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에 같은 제목의 게시판을 새로 개설했다. 이는 약사들과 홈페이지 이용자들을 위해 양 원장이 직접 기획한 것으로, 그는 이 게시판에 ▲의약품 정보 ▲학술 정보 ▲건강 지식 등 전문 지식부터 회원들의 흥미를 돋우는 인문학까지 매일 아침 다양한 소재의 글을 남긴다. 부드러운 대화체 문장으로 써 누구나 ..

H+OIC, 보건산업 창업기업 지원소통의 장 마련

H+OIC, 보건산업 창업기업 지원소통의 장 마련 부산서 플랫폼분과 워크샵가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8월 30일(목)과 31일(금) 양일간 부산에서 ‘헬스케어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혁신) 협의체(H+OIC)’ 플랫폼 분과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샵에는 전국 약 30여개의 바이오클러스터*가 주축이 되어 구성된 플랫폼 분과에서 약 50여명이 보건산업분야의 성공적인 사업화 지원 플랫폼 구축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워크샵 첫날인 30일(목)에 열린 플랫폼 분과 1차 간담회에서는 참여기관별 기능과 역할,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이날 플랫폼 분과 참여기업 중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지원’ 시범사업을 수행중인 김해의생명센터..

◆의약정책 2018.09.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