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02 8

대웅제약 ‘나보타’, 국산 보툴리눔 최초 美 FDA 판매허가 획득

대웅제약 ‘나보타’, 국산 보툴리눔 최초 美 FDA 판매허가 획득 대규모 임상결과로 경쟁력 확보.. 2019년 봄 시판예정 대웅제약의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미국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1일(현지 시간 기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나보타(미국 제품명: 주보, Jeuveau)’의 최종 품목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FDA는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판매 허가를 승인했다. 이로써 나보타는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품 가운데 최초로 세계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인 미국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앞서 대웅제약은 지난달 30일 메디톡스와 앨러간의 ITC소송과 관련, 미 진출을 앞두고 여러가지 설이 나돌고 있었다.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지난 ..

진흥원-조합, 아랍헬스 2019 '한국 의료기기 통합 전시관' 운영

진흥원-조합, 아랍헬스 2019 '한국 의료기기 통합 전시관' 운영 수술실 컨셉으로 국산의료기기 해외진출 지원 국산 제품으로 구성된 한국형 의료기기 통합(패키지) 전시관이 두바이 국제의료기기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되었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두바이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기간인 1월 28일(월)부터 31일(목)까지 ‘한국 의료기기 통합전시관(이하 통합 전시관)’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기존의 의료기기 전시회에서는 기업별 개별전시를 통해 한정된 품목들로 전시되어 바이어들의 국산의료기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는데 한계가 있었다. 통합 전시관은 실제 수술실 환경을 국산 의료기기로 구성하고 국산 수술기기를 패키지로 전시하여 국산의료기기의..

◆의약정책 2019.02.02

노바티스, ‘엑셀론 패취·캡슐’ 급여 확대

노바티스, ‘엑셀론 패취·캡슐’ 급여 확대 파킨슨병 치매증상 환자 대상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자사의 알츠하이머형 치매 치료제 ‘엑셀론’(성분명 리바스티그민, rivastigmin)의 투여 대상 및 평가 방법에 대한 건강 보험 급여 기준이 2월 1일부로 확대 적용된다고 1일 밝혔다. 보험 급여 개정안에 따르면, 엑셀론은 경증·중등도 파킨슨병 관련 치매 증상(Parkinson's disease dementia, PDD) 환자 대상으로 보험 급여가 확대됐다. 또한 보험 급여 대상 재평가는 6~12개월 간격으로 실시하여 지속 투여 여부를 결정하는데, 파킨슨병 관련 치매 증상 및 알츠하이머형 치매 약제의 보험 급여 재평가 시 간이정신진단검사(MMSE; Mini Mental State Exam)가 2..

유한양행, 글로벌시장 공략 위한 교두보 강화

유한양행, 글로벌시장 공략 위한 교두보 강화 최순규 중앙연구소장, 유한USA 법인장 발령 유한양행(사장 이정희)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유한양행은 중앙연구소 소장 최순규 전무를 2월 1일자로 유한USA 상근 법인장으로 발령했다. 이번 인사는 세계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인 보스턴과 샌디에이고 등 미국 현지 기업들과 투자자들간의 가교 역할을 통해 신약개발, 임상 공동진행 및 판매까지 글로벌 사업확대를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치이다. 유한양행은 “지난 2018년 미국 샌디에이고와 보스턴에 해외법인을 설립하여 선진 제약바이오 정보 획득, 글로벌 임상 및 라이선스인아웃, 유망 바이오벤처 투자 및 수익창출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

노보 노디스크 ‘노디트로핀’ 2월 13일 부터 급여확대

노보 노디스크 ‘노디트로핀’ 2월 13일 부터 급여확대 성장호르몬...치료비 부담 줄여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라나 아즈파 자파)은 2월 13일부터 자사의 성장호르몬제인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10mg/1.5mL(성분명 소마트로핀)의 보험급여 기준이 확대된다고 밝혔다.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10mg/1.5mL의 보험급여 확대는 보건복지부의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개정안 공고에 따른 것으로, 2019년 2월 13일부로 보험급여가 확대 적용된다. 이번 보험급여 확대 이전에는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는 소아 및 성인 성장호르몬 결핍증, 터너 증후군, 소아 만성 신부전 환자에 급여가 되지 않았으나, 이번 급여 확대로 많은 환자들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노디트로핀의 임상적 혜택을 받을..

급증하는 백일해 유행 막으려면 Tdap 접종 필수

급증하는 백일해 유행 막으려면 Tdap 접종 필수 2017년 대비 2018년 보고 건수 3배 급증 최근 연일 홍역 확진자가 추가 발생함에 따라 전염성 강한 감염병의 관리 및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GSK (한국법인 사장 줄리엔 샘슨)는 지난해 국내에서 급증한 백일해의 유행을 막기 위해 파상풍, 디프테리아 및 백일해(이하 Tdap) 백신 접종 필요성 알리기에 나섰다. 백일해는 전염성이 가장 강한 소아 감염 질환 중 하나로, 국내에서는 홍역과 유사하게 일정 기간 간격으로 지속적인 반복 유행(Cyclic outbreaks)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백일해 환자 발생이 956건으로, 2017년 318건 대비 3배가 넘는 신고 건수를 기록하며 전국적 유행을 일으킨 바 있다. 올해..

제16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 수강생 모집

제16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 수강생 모집 홈페이지 통해 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접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2월 1일(금)부터 2월 14일(목)까지 2주간「제16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최고위자과정은 심사평가원의 주요 업무인 심사평가, 약제 및 수가 관리 등에 대한 강의와 보건의료정책 주요 현안을 토론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2019년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심사평가원 서울사무소(서초동) 9층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국민참여>HIRA교육>최고위자과정>모집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07년 처음 개설된 건강보험심사평가 ..

◆의약정책 2019.02.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