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4/12 13

현대약품, 도네페질 ‘산제’ 하이페질산5mg, 10mg 식약처 허가

현대약품, 도네페질 ‘산제’ 하이페질산5mg, 10mg 식약처 허가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알츠하이머형 치매 치료제 ‘하이페질산5mg, 10mg(도네페질염산염수화물)’의 품목허가를 승인받았다. ‘하이페질산 5mg, 10mg’은 현재 알츠하이머형 치매환자에게 널리 사용되고 있는 도네페질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치매 치료제다. 하이페질정 5mg, 10mg, 23mg을 보유 및 판매하고 있는 현대약품은 이번 승인으로 인해 새로운 제형인 산제(파우더)를 추가로 발매하게 됐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도네페질은 약물의 특성 상 고령자가 주로 복용을 하기 때문에 정제를 삼키기 어려워하는 환자들을 위해 정제를 갈아서 산제로 조제하는 경우가 빈번한데, 이러한 조제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

동국제약, 봄철 알러지성 비염. 안질환 셀프메디케이션 제안

동국제약, 봄철 알러지성 비염. 안질환 셀프메디케이션 제안 매년 봄이 되면 꽃가루나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알러지성 비염이나 안질환으로 약국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한다. 그리고 코로나19 팩데믹 이후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봄철에 증가하는 알레르기성 비염과, 안질환 케어를 위한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을 제안하고 있다. 알러지성 비염은 3~5월에 걸쳐 발생하는 꽃가루와 집먼지 진드기, 애완동물의 털, 곰팡이 등 호흡기를 통해 흡입되는 알러지 유발물질에 의해 발생한다. 코막힘, 콧물, 재채기 등 증상과 두통, 집중력 저하 등에 영향을 미쳐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알러지성 비염의 치료 방법은 약..

약사 사이버연수원 오픈... 10월말까지 수강

약사 사이버연수원 오픈... 10월말까지 수강 4개영역별 4과목 수강하면 필수평점 2점 2022년도 약사회 사이버연수원이 오픈, 10월 말까지 4개 영역 4개 과목을 이수하면 총 2점의 필수평점이 주어진다. 대한약사회는 이와관련 오는 10월 31일까지 사이버연수원 교육이 진행되며, ▲약사제도 ▲약국 관리 및 경영 ▲임상1 ▲임상2 파트 4개 영역에서 한 과목씩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수강 시간은 과목별로 40~1시간20분으로 상이하다. 이와 별도로 약사회는 유료로 운영되는 총 64개 평생교육 강좌와, 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강좌, 약물상담교육 강좌, 법정의무교육, 기타교육 등을 오픈해 가동한다. 약사회는 이와관련 사이버연수원의 운영 실태를 파악해 서버를 이전해 확충작업을 벌였으며, 끊김 현상등을 막아 수..

JW중외제약,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JW중외제약,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위원회 구성, 고객(환자) 중심 경영 활동 강화 JW중외제약은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신영섭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한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선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위원회’를 구성하고 조직을 이끌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신영섭 대표, 이세찬 준법경영본부장(CCO, 최고고객책임자)을 각각 임명했다.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창업이념인 생명존중·개척정신을 바탕으..

한국릴리, ‘릴리랄라 걷기 챌린지’ 진행

한국릴리, ‘릴리랄라 걷기 챌린지’ 진행 챌린지 목표 달성률에 따라 기부금 조성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는 4월 4일부터 11일까지 전 직원이 참여하는 ‘릴리랄라 걷기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릴리랄라 걷기 챌린지는 한국릴리가 사회적 책임 활동(Social Impact)의 일환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한국릴리는 지난 2021년 인슐린 발견 100주년을 기념해 시작된 걷기 챌린지에 올해는 ‘릴리랄라’라는 이름을 더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이웃들을 돕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챌린지의 목표는 한 사람 당 5km씩 걷거나 달려서 총 1,000km를 달성하는 것이었다. 한국릴리는 최종 집계된 목표 달성률에 따라 기부금을 마련했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사회복지공동..

시지바이오, 대웅테라퓨틱스에 전략적 투자

시지바이오, 대웅테라퓨틱스에 전략적 투자 유증참여....마이크로니들 사업 진출 속도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대웅테라퓨틱스(대표이사 강복기, 이민석)에 지분투자를 단행하며 미래 신사업 분야로 낙점한 마이크로니들 분야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지바이오는 대웅테라퓨틱스의 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 방식으로 지분율 12.3%를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유현승 대표는 대웅테라퓨틱스 사내이사로 선임되어 경영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2019년 설립된 대웅테라퓨틱스는 신약 및 약물전달시스템을 활용한 신규 의약제품을 개발하는 R&D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마이크로니들 플랫폼, 당뇨병성 망막병증 신약 점안제형(DWRX2008), 코로나19 치료제(DWRX2003, 성분..

헬릭스미스, ‘VM507’ 중국 특허 획득

헬릭스미스, ‘VM507’ 중국 특허 획득 완전 인간화 항체 신약 후보물질 ㈜헬릭스미스가 cMet 활성화 항체 ‘VM507’의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VM507은 간세포성장인자(HGF)의 수용체인 cMet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인간화 항체다. 세포 사멸을 방지하고 신생혈관 생성을 촉진하는 등의 HGF 단백질과 유사한 활성을 유도할 수 있다. 혈관주사 혹은 국소주사를 통해 인체 전달이 가능한데, 인간화 항체이기 때문에 면역 거부 반응이 없어 안전하고, 생체 내 반감기가 HGF 단백질에 비해 훨씬 길기 때문에 치료제로서의 개발이 용이하다. VM507은 손상된 세포나 조직을 회복시키고 섬유화를 방지하는 활성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질환에서의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특히 보라매병원과의 협력연구를..

BMS·화이자, 엘리퀴스 출혈 안전성 조명

BMS·화이자, 엘리퀴스 출혈 안전성 조명 주요 학회 가이드라인 통해 한국BMS제약과 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 11일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심방세동 환자 치료의 최신 지견과 경구용 항응고제 ‘엘리퀴스(성분명: 아픽사반)’의 효과 및 안전성을 공유하는 ‘VMC 마스터 오브 마스터스 웨비나(VMC Master of Masters Webinar)’를 진행했다. 이번 웨비나는 주요 국제 학회 가이드라인 개정 사항 공유를 통해 심방세동 환자 뇌졸중 예방요법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엘리퀴스의 뇌졸중 예방 효과 및 출혈 관련 안전성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에는 그레고리 립(Gregory YH Lip) 리버풀 대학교(University of Liverpool) 교수, 얀 스테펠(Jan Steffel) 취리히 대학..

한올바이오·대웅제약, 美 세포 리프로그래밍 신약개발사 투자

한올바이오·대웅제약, 美 세포 리프로그래밍 신약개발사 투자 “세포 생체 시계 돌려 난치성 질환 치료대안 제공 기대” 한올바이오파마와 대웅제약이 차세대 혁신치료법으로 불리는 세포 리프로그래밍을 통한 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미국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이창재)이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의 턴 바이오테크놀로지스(Turn Biotechnologies, 이하 턴 바이오)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 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혁신 신약개발 영역을 확대하고 집중 R&D 분야인 안과, 면역학, 항암 등 에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턴 바이오는 세포의 생체시계를 되돌리는 ‘세포 리프로그래밍’ 기술을 연구하고..

셀바스AI, AI EXPO 2022참가

셀바스AI, AI EXPO 2022참가 ‘All-Rounder AI’ 주제로 AI 융복합 미래 선보여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오는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5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셀바스AI는 ‘국내 1호, 다재다능한 AI 전문기업’이라는 의미를 담은 ‘All-Rounder AI, SELVAS AI’를 슬로건을 내걸어 다양한 산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공지능 기반 5가지 제품을 준비했으며 부스(Hall D, F17)에서 상용화 사례는 물론, 직접 경험할 수 있다. AI 음성지능 관련 제품에는 셀비 노트(Selvy Note)와 셀비 보이스(Sel..

MSD, 대한내분비학회 춘계학술대회서 특별 심포지엄

MSD, 대한내분비학회 춘계학술대회서 특별 심포지엄 조기병용치료. 환자 중심 맞춤형 혈당 관리 중요성 강조 세계적인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MSD의 한국 지사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4월 7일부터 사흘간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내분비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학연산심포지엄’에서 둘째 날인 8일 특별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MSD는 자사의 DPP-4 억제제인 ‘자누비아(성분명: 시타글립틴)’ 허가 15주년을 맞아, 국내 당뇨병 전문가를 대상으로 혈당강하효과, 저혈당 위험도, 부작용, 심부전, 동반질환, 치료 수용성, 나이 등 다양한 제2형 당뇨병 환자 유형을 고려한 환자 중심 맞춤치료전략을 수립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세션을 마련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연세대의대 신..

대법원, 휴젤대상 서울식약청 재항고 기각

대법원, 휴젤대상 서울식약청 재항고 기각 휴젤, “본안 소송 통해 기업 가치 제고할 것”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은 대법원이 서울고등법원의 보툴렉스주 ‘품목허가취소처분 등 취소’ 결정에 불복해 서울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서울식약청)이 제기한 재항고를 지난 8일 기각,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주’의 해당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결정을 유지했다고 11일 밝혔다. 대법원은 결정문을 통해 “원심결정 및 재항고이유를 모두 살펴보았으나, 이 사건 재항고는 ‘상고심절차에 관한 특례법’ 제7조, 제4조에 해당하여 이유 없음이 명백하므로, 같은 법 제5조에 의하여 재항고를 기각하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앞서 대법원은 지난 5일 휴젤 보툴렉스주의 ‘잠정 제조중지 및 판매중지명령’에 대해서도 휴젤 ..

신약조합, 비임상 전략 SEND 세미나 열어

신약조합, 비임상 전략 SEND 세미나 열어 SEND Implementation Guide(SENDIG)의 최신 정보 공유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은 4월 6일(수) 바이오헬스산업계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비임상 전략 SEND 세미나(The Standard for Exchange Nonclinical Data (SEND) Seminar)’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US FDA가 IND, NDA 제출 시 비임상 데이터를 전자문서화한 SEND 제출을 의무화함에 따라 글로벌 신약개발과 US FDA 승인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SEND 도입 및 적용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에서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