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4 338

비보존 제약, 식약처 최종 행정처분 통지로 조사 종결

비보존 제약, 식약처 최종 행정처분 통지로 조사 종결 제품의 유효성 및 안전성에는 문제 없어 비보존 제약이 2021년 3월부터 진행된 1년 여간의 식약처 조사를 마무리지었다. 비보존 제약(회장 이두현)은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지난해 발생한 의약품 임의 제조 건에 대한 최종 행정처분 통지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비보존 제약(구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은 2020년 9월 비보존 헬스케어에 인수됐으며, 지난해 3월 인수 이전의 제조 관련 문제를 확인하고 식약처에 자진 신고한 후 추가 조사를 받은 바 있다. 행정처분에 해당하는 위반 사항은 △임의제조 7건 △시험법 불일치 1건 △안정성시험 미실시 18건 등 총 26건이다. 비보존 제약은 임의제조와 시험법 불일치 제품에 대해 4개월(에스미정 3개월 15일)..

고혈압·당뇨병, 동네의원서 꾸준한 진료가 핵심

고혈압·당뇨병, 동네의원서 꾸준한 진료가 핵심 심평원, 고혈압 6,651개소, 당뇨병 4,384개소, 인센티브 지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4월 29일 고혈압(16차)·당뇨병(10차) 적정성 평가결과가 양호한 동네의원을 심사평가원 누리집 및 이동통신 앱(건강정보)을 통해 공개하고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평가결과가 양호한 의원은 고혈압 6,651개소(전차 대비 15개소↑), 당뇨병 4,384개소(전차 대비 205개소↑)로 증가 추세이고, 양호기관 이용환자수는 고혈압 376만 명(전차 대비 104만 명↑), 당뇨병 100만 명(전차 대비 8만 명↑)으로 고혈압의 양호기관 이용환자 수가 크게 증가했다. 이는, 의료기관이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국민들이 동네 양호기관..

◆의약정책 2022.04.29

에스바이오메딕스, 정부 지원과제 공동연구기관 선정

에스바이오메딕스, 정부 지원과제 공동연구기관 선정 2022년도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세포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공동으로 개발 중인 ‘중증하지허혈 치료를 위한 인젝터블 콜라겐마이크로젤-줄기세포 조직체 개발’이 2022년도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신규 지원대상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은 난치질환 극복과 글로벌 바이오 분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재생의료 분야의 기초•원천 핵심기술 개발부터 치료제•치료기술 등 임상까지 연구 개발 과정 전 주기를 지원한다. ‘중증하지허혈 치료를 위한 인젝터블 콜라겐마이크로젤-줄기세포 조직체 개발’은 신소재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마이크로젤과 줄기세포를 결합하여 기능이 강화된 3차원 세포조직을 형성하..

동아제약, 파티온 선 패치 & 노스카나인 선크림 출시

동아제약, 파티온 선 패치 & 노스카나인 선크림 출시 아웃도어 슬림 패치&쿨 마스크’, ‘노스카나인 선크림’ 2종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UV 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쿨 마스크’와 ‘노스카나인 잡티 프루프 선크림’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파티온UV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쿨 마스크는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부위에 맞게 2가지 타입으로 특수 디자인됐다. 슬림 패치는 앞볼부터 광대 옆 눈가까지 커버가 가능하며 쿨 마스크는 코와 페이스라인까지 폭넓게 커버하는 귀걸이 형태이다. 이 제품은 작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목표 펀딩액의 518%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론칭했던 ‘파티온 골프 선 패치’가 리뉴얼된 제품이다. UV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와..

노보 노디스크, ‘오젬픽’ 국내 허가 획득

노보 노디스크, ‘오젬픽’ 국내 허가 획득 주 1회 GLP-1 유사체 2형당뇨병 치료제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자사의 GLP-1 유사체(Glucagon-Like Peptide-1 receptor agonist, GLP-1 RA) 계열 2형당뇨병 치료제 오젬픽프리필드펜(이하 오젬픽, 성분명: 세마글루티드)이 지난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오젬픽은 이번 식약처 승인을 통해 국내에서도 2형 성인 당뇨병 환자들의 당뇨병 치료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오젬픽은 주 1회 투여하는 장기 지속형(Long-acting) 세마글루티드(Semaglutide) 성분 주사제로 2형당뇨병 조절이 충분하지 않은 성인에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의 보조제로서 단독 또는 ..

뉴오리진, 가정의달 프로모션 진행

뉴오리진, 가정의달 프로모션 진행 이너플로라 최대 37% 할인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18일까지 ‘마음을 연결해요’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 구성원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건강기능식품과 스킨케어 제품 등 뉴오리진의 인기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판매 1위 여성질유산균 이너플로라 라인 최대 37%를 필두로, 국내 유일 에스트로겐 수용체 활성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담은 갱년기 여성 건강 제품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올인원’,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마스터9’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선물하는 마음에 부담을 줄여줄 예정이다.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시퀴러스,'H5N1' 팬데믹 대비 가능성 연구 결과 발표

시퀴러스,'H5N1' 팬데믹 대비 가능성 연구 결과 발표 조류 인플루엔자 백신 ..중년층 이상 매우 높은 면역원성 인플루엔자 예방을 선도하는 글로벌 백신기업이자 CSL의 자회사 시퀴러스(Seqirus)는 팬데믹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변이, 조류 인플루엔자(H5N1)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새로 개발된 자사의 백신 3상 임상연구 결과가 지난 3월 23일자 백신지(Vaccines) 온라인판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에서 평가된 백신은 시퀴러스가 개발한 MF59 면역증강제를 함유한 세포 배양 방식의 1가(monovalent) 비활성 H5N1 합성항원(서브유닛)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백신이며, 무작위 3상 다기관 연구에서 18-64세, 65세 이상 환자군 모두에서 높은 적혈구 응집 억제..

화이자제약, 2022년 하계 인턴십 모집

화이자제약, 2022년 하계 인턴십 모집 5월 8일까지 모집...합격시 2개월간 근무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http://www.pfizer.co.kr)이 4월 28일(목)부터 5월 8일(일) 오후 6시까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의 졸업 예정자와 졸업생을 대상으로 2022년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자격이 확대되어, 4년제 대학의 3~4학년 재학생, 약학대학 5~6학년 재학생에 더해 졸업생도 지원할 수 있다. 대학원생의 경우 2년 미만의 회사 근무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한국화이자제약 온라인 인턴지원 웹사이트(http://pfizer.saramin.co.kr)를 통해 가능하다. 채용은 지원서 접수·서류전형·면..

대전심평원, 심사체계개편 지역 운영단 첫 회의

대전심평원, 심사체계개편 지역 운영단 첫 회의 지역의료단체 중심 의견수렴 등 소통 강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박한준, 이하 ‘대전지원’)은 심사체계 개편에 대한 지역사회의 수용성과 이해도 제고를 위해 올해 심사체계개편 지역 운영단을 발족해 27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심사체계개편 지역 운영단은 대전지원 관할 지역인 대전·충남·충북 의사회 및 병원협회로부터 추천 받은 6명으로 구성해 심사체계 개편 현안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지역사회의 의료현장 소통 채널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를 통해 환자중심, 의학적 근거 기반의 진료비 심사평가체계 개편 추진 상황, 분석심사 선도사업 내용 등을 설명하고 제도 개편에 대한 의료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해 제도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 운영..

◆의약정책 2022.04.29

유나이티드제약 ‘레보틱스CR서방정’, 브라질 특허

유나이티드제약 ‘레보틱스CR서방정’, 브라질 특허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최근 브라질 특허청으로부터 진해거담제 개량신약 ‘레보틱스CR서방정(성분명 레보드로프로피진)’의 조성물 특허를 등록받았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레보틱스CR서방정 관련 기술을 해당 특허의 존속기간(2033년 4월 17일 만료) 동안 브라질에서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브라질에서 권리를 확보하고 있는 레보틱스CR서방정 특허는 진해거담제로 사용되는 성분인 ‘레보드로프로피진’ 함유 서방정에 관한 것이다. 속방층과 서방층 2중 구조로 이뤄진 레보틱스CR서방정은 경구로 투여돼 즉각 진해거담 효과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약물이 상당 시간 동안 혈장 내에서 일정한 농도를 유지한다. 환자들의 투약 횟수를 ..

유한양행, 여성 유산균 '엘레나' 누적판매량 250만병

유한양행, 여성 유산균 '엘레나' 누적판매량 250만병 국내 최초 UREX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제품 선봬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여성유산균 브랜드 엘레나(ELENA)의 누적판매량이 210만병 이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출시시점인 2015년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의 엘레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30캡슐 한 병 기준으로 250만 여병이 집계됐다. 1일 복용기준으로는 7500만 캡슐이상이 팔린 셈이다. 엘레나는 국내최초로 여성의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UREX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여성의 질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하는 프리미엄 멀티 유산균 제품이다. 엘레나가 채택한 ‘UREX’ 균주는 여성의 질과 요도에서 각각 추출한 균주로, 식약처 인증을 받..

대웅제약 1분기 매출 2,722억원·영업이익 268억원

대웅제약 1분기 매출 2,722억원·영업이익 268억원 나보타 수출 성장에 분기 최고 영업이익 경신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이 2022년 1분기 경영실적(별도기준)을 발표했다.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2,722억원, 영업이익은 26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6%, 32.6% 상승했다. 같은 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4억원, 영업이익은 23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7%, 2.2% 상승했다. 대웅제약은 2021년 사상 최대 연 매출 및 영업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분기에 분기 사상 최고 영업이익(별도기준)을 또 다시 경신했다. 고수익성 제품 위주의 전문의약품(ETC) 매출 성장과 나보다 수출 증가가 수익성, 영업이익 및 매출총이익률(GPM) 개선을 주도..

성남시약사회, 분당경찰서와 MOU 체결

성남시약사회, 분당경찰서와 MOU 체결 나홀로 약국 등 약국 순찰강화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7일 분당경찰서(서장 김수영)와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조성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분당경찰서는 공공심야약국, 365일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나홀로약국 등 범죄취약군 약국에 대해 지역안전 순찰을 강화키로 했으며, 시약사회는 경찰의 가정폭력예방 및 아동안전지킴이 활동 등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아울러, 양기관은 약국과 경찰간의 즉시 협력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자살예방 활동등에 대해서도 상호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한동원 회장과 정호은, 김미경 부회장, 신유진 여약사위원장, 전성필 사무국장을 비롯해 분당경찰서 김수영 서장, 공공안녕정보..

유한양행 '엘레나', 소이현 인교진 부부 전속모델로

유한양행 '엘레나', 소이현 인교진 부부 전속모델로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엘레나는 새로운 광고모델로 배우 인교진·소이현 부부를 선정했다. 엘레나는 유한양행에서 만든 여성 유산균 대표 제품으로 기존 모델이었던 소이현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엘레나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장수 모델로 함께 하고 있다. 이번에 인교진이 함께 모델로 발탁되어 부부가 함께 전속 모델 활동을 이어간다. 유한양행 엘레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 인정을 받은 원료인 ‘유렉스(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국내 최초로 사용했으며 이 균주는 글로벌 3대 유산균 전문기업인 덴마크 크리스찬한센이 인체에서 분리한 두 종류의 특허 균주 ‘R-1’과 ‘RC-14’를 배합해 만들어 여성 유산균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다. 작년 214억의 매출을 ..

심평원,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심평원,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보도자료.UCC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22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본 대회는 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는 작년과 달리 청렴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을 대상으로 부정행위(표절, 중복응모 등)에 대한 온라인 공개 검증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는 보도자료와 UCC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보건의료 통계정보와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완성된..

◆의약정책 2022.04.29

경기 5개 의약단체장 복지부 장관에 건의서

경기 5개 의약단체장 복지부 장관에 건의서 비대면 진료 중단 촉구 요청 경기도 5개 보건의약단체가 지난 4. 25 비대면 진료 중단을 촉구하는 공동 성명서를 발표한데 이어 4. 27 보건복지부 장관 앞으로 경기도 의약단체 명의의 건의서를 발송했다. 건의서 발송에 앞서 의약단체장들은 의견교환을 통해 코로나 19사태라는 부득이한 상황에서, 비대면 진료가 허용되었지만 확진자 수가 급감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병 등급이 조정된 상황에서, 이제 비대면 진료는 지속할 명분이 사라졌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보건복지부 장관 앞으로 비대면 진료 중단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하기로 하였다. 건의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의약정책 2022.04.29

지엔티파마, ‘크리스데살라진’ 임상 1b상 투약 완료

지엔티파마, ‘크리스데살라진’ 임상 1b상 투약 완료 65세 이상 노인 포함, 40명의 건강한 성인 대상 ㈜지엔티파마(대표 곽병주)는 퇴행성 뇌질환 및 우울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크리스데살라진의 임상 1b상에서 노인을 포함한 건강한 성인 40명에 대한 투약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크리스데살라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1세기 뇌프론티어 연구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아 발굴한 알츠하이머 치매 신약이다. 크리스데살라진은 mPGES-1 억제제로 염증 매개 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 E2의 생성을 억제하고, 강력한 자유 라디칼 포착 작용으로 유해 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도록 고안한 다중표적 합성신약이다. 염증과 산화스트레스는 알츠하이머 치매, 루게릭병, 우울증과 같은 뇌질환 환자에게서 증가하며 질환을 일으키고 악화시..

LG화학-쿄와기린, '레그파라' 공동판매 나서

LG화학-한국쿄와기린,'네스프' '레그파라' 공동판매 나서 각각 의원 및 병원급-종합병원급에 영업 집중 LG화학과 한국쿄와기린은 만성신장병(CKD) 환자에서 나타나는 빈혈에 대한 조혈제 ‘네스프’와 만성신장병 환자 이차성 부갑상선 기능 항진증 치료제 ‘레그파라’의 국내 공동판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네스프 프리필드시린지주(성분명: 다베포에틴알파, Darbepoetin alfa)`는 만성신장병 환자의 빈혈 치료에 사용되는 지속형 조혈제로 혈액투석 및 복막투석 환자, 투석 전 만성신장병 환자 등에 처방되고 있다. 투석 환자 대상 1주 혹은 2주 간격으로 1회만 투여하면 되는 높은 치료 편의성이 특징인 조혈제로 2010년 국내 출시 후 신장질환 의료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레그파라정’(성분..

존슨앤드존슨메디칼,전기 수술기 ENSEAL X1 곡선 타입 출시

존슨앤드존슨메디칼,전기 수술기 ENSEAL X1 곡선 타입 출시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에티콘(Ethicon) 사업부가 전기 수술기 ‘ENSEAL X1’ 곡선 타입(Curved Jaw)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ENSEAL X1은 개복 및 복강경 수술 등 외과적 수술에서 조직의 봉합과 절개, 소작, 응고, 지혈 등 작업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일반 외과 외에도 산부인과, 비뇨기과, 흉부외과, 비만대사수술 등 다양한 수술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에티콘 사업부는 28일 대구컨벤션센터(EXCO)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춘계 학술대회 및 12회 국제심포지엄(KSELS 2022)의 런천 심포지엄을 통해 신제품을 선보인다. 심포지엄은 ‘새로운 에티콘 솔루션, 대장 수술의 혁신..

비바시스템즈, ‘비바 오픈데이터’ 솔루션 국내 첫 제공

비바시스템즈, ‘비바 오픈데이터’ 솔루션 국내 첫 제공 비바 멀티채널 연동 영업 및 마케팅 생산성 향상 생명과학 맞춤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제공 기업 비바시스템즈코리아 (심현종 아시아 R&D 및 Quality 사업총괄/지사장, 이하 비바)는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대표이사 요모기다 오사무)에 보건의료전문가 레퍼런스 데이터 솔루션인 ‘비바 오픈데이터(Veeva OpenData)’ 및 고객 관리 솔루션인 ‘비바 멀티채널 CRM(Veeva Multichannel CRM)’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비바 오픈데이터는 전 세계적으로 약 1,600만 명의 글로벌 보건의료전문가와 의료기관의 검증된 프로필을 제공하는 비바시스템즈의 레퍼런스 데이터 솔루션으로 28일 국내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비바 오픈데이터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