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4/13 17

경기도약사회, 제3기 사회약료 TFT회의 개최

경기도약사회, 제3기 사회약료 TFT회의 개최 지역사회 약료 제3기 실무교육 준비 박차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사회약료TFT(팀장 안화영, 간사 송석찬, 유현주)는 12일 회관에서 제3차 사회약료 TFT회의를 개최하여 지역사회 약료 제3기 실무교육 진행과 관련된 본격적인 논의에 돌입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올해 교육도 작년과 동일하게 온라인교육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안화영 TFT 팀장은 "사회약료 실무교육에 필요한 전문지식 뿐만 아니라 약사와 환자, 타 보건의료인과의 커뮤니케이션 등 2023년 전문약사 제도 시행을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의 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영달 회장은 "경기도약사회의 대표 사업중 하나인 지역사회 약료 실무교육은 해를 거듭할 수록 회원들의 참여와 호응을 얻..

성남시약, 백제약품(분당), 바로팜에 감사패 전달

성남시약, 백제약품(분당), 바로팜에 감사패 전달 약국 폐의약품 방문 수거에 감사의 뜻 전해 성남시약사회가 백제약품 분당지점과 ㈜바로팜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12일 약사회관 3층 강당에서 백제약품 분당지점(지점장 김훈일)과, ㈜바로팜(대표 김슬기)에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 한동원 회장은 “해당업체는 폐의약품수거사업과 관련해 회원약국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코로나 상황으로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작지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시약사회에 따르면 백제약품 분당지점은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거래약국에 대해 폐의약품을 상시 수거해 성남시약사회와 함께 성남시청을 통해 소각처리해 오고 있으며, 의약품주문통합 플렛폼 업체인 ㈜바로팜은 지난해부터 폐의약품..

현대약품, 신경근 차단 역전제 ‘슈가디온프리필드주’ 출시

현대약품, 신경근 차단 역전제 ‘슈가디온프리필드주’ 출시 현대약품이 슈가마덱스 성분의 신경근 차단 역전제인 ‘슈가디온프리필드주’를 출시했다. 슈가디온프리필드주는 로쿠로늄 또는 베쿠로늄에 의해 유도된 신경근 차단의 역전에 효능효과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의료진이 호흡을 위한 관을 삽입할 때, 이를 돕기 위해 수술 시작 시 사용되는 근육 이완제가 유발하는 깊은 마비작용을 되돌리기 위해 사용된다. 바이알 제형인 기존 오리지널 제품 ‘브리디온주’와 달리, 슈가디온프리필드주는 프리필드제형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준비단계를 최소화시켜 미생물에 의한 오염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고, 사용상의 편의성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슈가디온프리필드주는 오리지널 제품에는 없는 1ml 제형을 추가 발매해 ..

레드힐, '오파가닙' 시험관 내 오미크론 억제 연구 발표

레드힐, '오파가닙' 시험관 내 오미크론 억제 연구 발표 시험관 연구로 오미크론 억제 효과 나타나 노스캐롤라이나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문 제약바이오기업인 레드힐 바이오파마(RedHill Biopharma Ltd., Nasdaq: RDHL)는 오늘 중등증 및 중증 코로나19 입원 환자용 경구용 치료제 후보물질인 오파가닙(ABC294640)이 오미크론 SARS-CoV02 변이에 대해 시험관 내 환경에서 효능을 보이면서도 숙주 세포의 생존력은 유지했음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발표된 데이터 및 신규 데이터를 토대로, 오파가닙의 독창적인 인간 숙주 표적, 이중 항바이러스 및 항염 기전은 바이러스 스파이크 단백질 돌연변이에 관계 없이 작용하며 오미크론 하위 변이인 BA.2, XE 및 기타 새롭게 등..

심평원, SW사업자 대상 “온라인 소통채널” 오픈

심평원, SW사업자 대상 “온라인 소통채널” 오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4월 5일 SW사업자와의 정보화사업 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해 홈페이지에 「온라인 소통채널」을 개설했다. 소통채널은 ▲안내 및 등록 ▲공지사항 ▲제품 소통창구 ▲제안요청서 Q&A 로 구성돼 있으며, 관심 있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특히, 사업자는 정보화사업 추진 과제 및 일정을 사전에 안내받아 사업 준비 기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고, 입찰공고 시 제안요청서에 대한 질의사항 등록 및 답변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공간적 제약 없이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앞서 심사평가원은 지난 1월 21일에는 SW사업자 15개 업체를 대상으로 올해 발주하는 정보화사업 관련 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김..

◆의약정책 2022.04.13

LG화학 '제미글로'∙∙∙ ‘병용요법 선택지 확대’

LG화학 '제미글로'∙∙∙ ‘병용요법 선택지 확대’ 식약처로부터 다파글리플로진 병용처방 승인 LG화학 당뇨약 제미글로와 SGLT-2 억제 계열 당뇨약 성분 다파글리플로진의 병용 처방이 가능해진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3일 DPP-4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 제미메트(50/1000mg, 25/1000mg, 25/500mg)와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 성분 다파글리플로진 10mg의 병용요법을 승인, 제미글로 및 제미메트 제품정보에 병용요법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제미글로 또는 다파글리플로진 성분 당뇨약 중 1일 약가 기준 더 저렴한 약제를 환자 본인이 전액 부담하는 형태로 병용 처방이 가능해진다. 만약 제미메트 50/1000mg(제미글로 50mg, 메트포르민 1000mg 복합제)과다..

대웅제약, 美 XtalPi와 AI 플랫폼 활용한 항암 신약 개발

대웅제약, 美 XtalPi와 AI 플랫폼 활용한 항암 신약 개발 비용 및 시간 절감 효율적 후보물질 발굴 기대 대웅제약이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한 항암 신약 연구개발에 나선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달 31일 미국 XtalPi(이하 ‘크리스탈파이’, 대표 마젠(Jian Ma))와 AI 기반 신약 개발 플랫폼을 이용한 항암 신약 공동 연구 및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신약 개발 파트너십을 맺고 합성치사(synthetic lethality) 원리에 기반한 항암 타깃 신약 개발을 공동 진행하게 된다. 크리스탈파이는 독자적인 신약개발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이용하여 선정된 항암 타깃에 대해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이후 대웅제약은 전임상 및 임상 ..

바디텍메드, 비타민D 결핍 검사 키트 승인

바디텍메드, 비타민D 결핍 검사 키트 승인 검사 후 12분 이내에 판단 가능 동네 병의원급 의료기관에서도 혈중 비타민D 검사를 12분만에 손쉽게 할 수 있게 됐다. 차세대 현장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현장에서 12분 이내에 비타민 D의 결핍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 1종(ichroma™ Vitamin D Neo)의 국내 사용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를 계기로 전체 환자의 30%가 이용하는 동네 병·의원에서 비타민D 결핍 여부를 빠르게 판단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승인 받은 ichroma™ Vitamin D Neo는 기존 비타민D 진단 방식의 단점을 극복하면서 제품의 대중화를 앞당겼다는 평이다. 대부분의 비타민 D 진단은 대형장비를 활용하는 수탁기..

노바티스 ‘타브렉타’, 비소세포폐암 빠른 반응속도

노바티스 ‘타브렉타’, 비소세포폐암 빠른 반응속도 아산병원 김상위 교수,“ 미충족 수요 해소 기대”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 유병재)는 국내 최초 출시 MET 엑손 14 결손(skipping)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타브렉타TM(Tabrecta, 성분명: 카프마티닙) 의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김상위 교수가 발표자로 참석, 국내 비소세포폐암 치료환경과 타브렉타 임상연구 및 효과에 대해 소개했다. 폐암은 국내 암 발생 순위 3위인 암종으로, 그 중에서도 비소세포폐암은 원격 전이 시 5년 상대생존율이 8.9%에 불과할 정도로 예후가 좋지 않다. 김상위 교수는 “특히 대표적인 MET 변이에 해당하는 MET 엑손 14 결손 비소세포폐암은 전체 비소세포..

비보존, VVZ-2471임상 1상 식약처 IND 신청 완료

비보존, VVZ-2471임상 1상 식약처 IND 신청 완료 약물 중독 치료제 비보존이 후속 파이프라인 임상개발에 시동을 걸었다.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기업 비보존은 자사의 두 번째 신약 파이프라인인 VVZ-2471의 국내 임상 1상 진행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신청했다고 13일 밝혔다. 임상시험 제목은 ‘건강한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VVZ-2471 경구제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평가를 위한 제1상,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위약대조, 단회 및 반복 투여 단계적 증량 임상시험’으로, 건강한 성인 남성 78명을 대상으로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임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비보존의 후속 파이프라인 VVZ-2471은 진통 효능과 더불어 모르핀과 같은 약물 중독에 효과를 보이는 경구용 신약..

SK바이오, 코에 뿌리는 바이러스 예방 의약품 만든다

SK바이오, 코에 뿌리는 바이러스 예방 의약품 만든다 BMGF-IAVI-IPD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개발 진행 SK바이오사이언스를 주축으로 한 바이러스 감염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국제 공조가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국제 기구의 투자와 세계 유수 연구기관들의 협력 속에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에 이어 신개념 바이오 의약품 개발에도 속도를 내며 ‘넥스트 팬데믹(Next-Pandemic)’을 대비하는 중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비강에 항바이러스 단백질을 분사해 코로나19 바이러스 등의 감염을 전방위적으로 예방하는 혁신적인 형태의 의약품 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빌&멜린다게이츠재단(the 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이 지원한 연구개발비를 통..

GC녹십자웰빙, 관절강 주사제 ‘콘로드’ 출시

GC녹십자웰빙, 관절강 주사제 ‘콘로드’ 출시 국내 관절강 주사제 중 최초로 한국인 임상 GC녹십자웰빙이 국내 최초 한국인 임상을 거친 관절강 주사제를 선보인다.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최근 퇴행성 관절염 환자를 위한 관절강 주사제 ‘콘로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유럽인을 대상으로 임상이 진행된 기존 제품과 달리 한국인을 대상으로 임상을 거쳐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보했다. ‘콘로드’는 연어과 어류의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나트륨(PN)을 주성분으로 하는 관절강 주사제다. 겔 형태로 높은 점도와 탄성을 지닌 이 제품은 관절의 물리적 마찰을 줄여 무릎 통증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유럽공동체마크(CE)를 획득해 유럽 시장 진출에 대한 적합성을 인증받았다. 제품의..

피에이치씨, 코로나 신속 항원진단키트 허가 획득

피에이치씨, 코로나 신속 항원진단키트 허가 획득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057880)는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자사의 신속 항원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Ag에 대한 국내 내수용 정식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 허가는 지난 1월 25일 조건부 허가 대상에 대한 식약처의 국내 정식 허가 전환이다. 신속 항원진단키트는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감염 증상이 있는 환자에 대하여 비인두 도말 검체 체취방식으로 간단하게 양성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 역시 15분 이내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국내에서는 Covid-19 오미크론 변이에 의한 확진자의 둔화세와 정부의 방역 규제의 완화 등 코로나 사태에 대한 진정세..

GC녹십자, 글로벌 마케팅 임원에 윤영준 Unit장 영입

GC녹십자, 글로벌 마케팅 임원에 윤영준 Unit장 영입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글로벌사업본부 내 윤영준(尹寧俊, 49세) GSM(Global Sales&Marketing) Unit장을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윤영준 신임 Unit장은 서강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한국지사에서 백신 영업·마케팅 및 사업개발(Business Development) 본부장을 역임했다. 이 후, 그 역량을 인정받아 GSK 본사에서 해외 마케팅 업무를 수행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효율적인 영업 전략 강화를 위해 해당 분야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윤영준 GSM Unit장은 제제별 제품 해외 영업 전략 수립 및 마케팅 활동 강화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펨토바이오메드,오픈이노베이션 센터 구축

펨토바이오메드,오픈이노베이션 센터 구축 항암치료제 공동개발 확대 펨토바이오메드(327610, 대표 이상현)가 항암면역세포치료제의 원활한 공동연구개발 확대를 위해 판교와 분당에 오픈이노베이션센터(Open Innovation Center)(이하 OIC)를 구축해 세포치료제 개발을 본격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판교 본사 개발연구소는 1057㎡ 규모로 NK / T 등 면역세포의 배양, 유전물질 전달,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제작 및 성능을 실험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시설을 확보했다. 분당 생산연구소는 826㎡ 규모로 셀샷 플랫폼에 사용되는 카트리지 등 소모품을 생산하고, 다양한 바이오 실험을 진행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펨토바이오메드는 세포배양에서부터 세포치료제 제작까지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완성을 위한 일괄..

20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2개최

20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2개최 신약개발조합, 2022. 7. 6-7. 8, 휘닉스제주섭지코지 산‧학‧연‧벤처‧스타트업간 상생협력과 글로벌 제약시장에서의 혁신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이노베이션 기술거래의 장인 “제20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2(이하 인터비즈 포럼)” 행사가 오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 간 개최될 예정으로 국내외 제약·바이오분야 산‧학‧연‧벤처‧스타트업기업 관계자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인터비즈 포럼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관계자는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간 적극적인 협업과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지난 1999년 이래 현재까지 총 34개의 국산 신약 개발에 성공하였고, 지난해에만 12조원이 넘는 ..

코오롱생명과학, TG-C 기술수출로 재도약 발판 마련

코오롱생명과학, TG-C 기술수출로 재도약 발판 마련 세계 최초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코오롱생명과학이 TG-C 기술수출에 성공하며 바이오사업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싱가포르의 주니퍼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라만싱, Ramandeep Singh)와 세계 최초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TG-C의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총 7234억원(약 5억 8718만 달러) 규모로 반환 의무 없는 계약금 150억원(약 1218만달러)과 단계별 판매 마일스톤 약 7084억원(5억 7500만 달러)을 포함한 금액이다. 주니퍼바이오로직스는 앞으로 한국 및 중화권(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을 제외한 일본 등 아시아지역과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TG-C와..

카테고리 없음 2022.04.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