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7/30 10

에이아이트릭스-이지케어텍,MOU

에이아이트릭스-이지케어텍,MOU바이탈케어 제품 고도화 및 신규 사업 추진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 김광준)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과 ‘인공지능 기반 의료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측은 병원정보시스템(Hospital Information System, HIS) 서비스를 활용한 환자 상태 악화 예측 인공지능 솔루션 관련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약속했다. 양사는 이지케어텍의 병원정보시스템 기술에 에이아이트릭스의 환자 상태 악화 예측 소프트웨어 기술을 연계하기 위한 세부 방안을 상호 협의하고, 향후 다양한 교류 협력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양측은 신규 사업을 추진해 ..

유한양행, 버들과학진로캠프 개최

유한양행, 버들과학진로캠프 개최제약바이오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7월 26일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버들과학진로캠프’를 진행했다. 버들과학진로캠프는 2019년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제약바이오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며, 2023년에는 교육부로부터 관련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기부 진로체험인증제’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은 진로 탐색 전문 기관인 동작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동작구 관내  동작고, 성남고, 숭의여고 3개 학교가 참여하였다.  6월부터 학교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번 7월 26일에는 본사 15층에서 학생 총 112명이 참여한 가운데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중앙연구소 오세웅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

한미약품, 상반기 누적 매출 7818억원

한미약품, 상반기 누적 매출 7818억원2분기 영업이익 75.3% 증가한미약품이 국내외 주요 품목의 매출 호조와 자회사 성장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를 다시한번 상회하는 호실적을 달성했다. 한미약품은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으로 매출 3781억원과 영업이익 581억원, 순이익 470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3%,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75.3%, 150.6% 성장했다. R&D에는 매출 대비 13.8%에 해당하는 523억원을 투자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 7818억원(전년 동기 대비 11.1% 성장), 영업이익 1348억원(44.8% 성장), 순이익 1102억원(61.0% 성장)으로, 올해 역시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실적 달성이 기대된..

제2회 AI 신약개발 경진대회‘JUMP AI’개최

제2회 AI 신약개발 경진대회‘JUMP AI’개최  우수 4개 팀 선정 및 시상(8.5.~9.23.) 제약바이오협회와, 보건복지부는 8월 5일(월)부터 9월 23(월)까지 혁신적인 AI 신약개발 모델 개발에 도전 기회를 제공하는 제2회 AI 신약개발 경진대회 ‘JUMP AI(.py) 2024’ (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자가면역 및 염증성 질환 치료제 관련 타겟 물질인‘IRAK4 IC50’데이터셋(대웅제약 제공)을 활용하여 IRAK4 IC50 활성 값을 예측하는 우수 모델을 개발한 연구자를 시상하는 대회로서,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신약개발 후보물질 최적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경진대회는 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연구자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

약사회, 68년만에 CI리뉴얼 작업

약사회, 68년만에 CI리뉴얼 작업3개 시안 도출 회원대상 선호도 조사로 결정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가 단체 로고를 바꾼다. 대한약사회는 그동안 사용해 오던 로고를 전문적인 CI작업을 통해 트렌드에 맞게 변화시킨다는 계획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유관단체들은 대부분 CI작업을 통해 단체 이미지를 트랜드에 맞춰왔다.현재 3가지 시안이 나왔으며, 이를 토대로 회원들에게 선호도 설문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사 결과를 토대로 최종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조사 기간은 8월 6일까지다. 약사회 내부에서는 오래전부터 CI작업에 대한 여론이 있어왔으나, 다양한 이유로 보류되어 왔다. 시도지부별로 기본 로고는 같았으나, 색상이나 글자체 등을 개별적으로 사용해 와서 이에 대한 통일된 CI의 필요성이 제기됐던 것이다.그러..

약학정보원, 월간허가 리뷰(24년6월) 제공

약학정보원, 월간허가 리뷰(24년6월) 제공총 95개품목 허가. 151개 품목 허가취소(재)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월간 허가 리뷰’ 서비스를 통해, 매월 의약품 신규 허가 현황과 안전성 서한 및 허가 변경에 대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핵심적이고 심층적인 정보 위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된 '24년 06월 ‘월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완제의약품은 총 95품목이 허가되었으며, 151품목의 허가가 취하되었다.  허가된 의약품 중 전문의약품은 42품목, 일반의약품은 53품목에 해당하였으며, 허가심사 유형별로는 신약이 3품목, 희귀의약품이 2품목, 자료제출의약품이 17품목, 제네릭의약품 등이 66품목이 허가되었다.  성분으로는 니세르골린 단일제가 7품목으로 가장 많이 허가되었다. 업체..

프롬바이오, 홍콩시장 진출

프롬바이오, 홍콩시장 진출 아시아시장 공략 본격 가동 프롬바이오가 글로벌 H&B(Health & Beauty)스토어 ‘왓슨스(Watsons)’에 입점을 시작으로 홍콩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롬바이오는 7월 왓슨스를 중심으로 홍콩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HKtvmall, Qfoodsmall의 온·오프라인 몰에도 입점하며 홍콩 전역에 자사 제품을 적극 알려 나갈 방침이다. 왓슨스(Watsons)는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홍콩 외 중화권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전 세계 28개국, 1만 7천 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뷰티 및 스킨케어 제품 외에 의약품 및 건강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입점 제품은 프롬바이오의 대표 브랜드 인 '간건강엔 밀크씨슬+비오틴', '관절연..

경기도약, 해외의료봉사 참여로 사랑 나눔 실천

경기도약, 해외의료봉사 참여로 사랑 나눔 실천도해외의료봉사단, 몽골 저소득층 대상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경기도해외의료봉사단의 일원으로 지난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약 4박 5일간의 해외의료봉사 일정을 소화하고 귀국했다. 이번 봉사는 작년에 방문했던 몽골 울란바토르 외곽 도시에서 진행되었으며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주민을 대상으로 대대적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약사회를 비롯하여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 NGO 단체 등 최대 인원이 참가했으며 경기도약사회에서는 신윤호 부회장, 임용수 본부장, 최영해, 이경희, 박남조, 유현주 위원장이 봉사단 일원으로 참가했다. 약사회 봉사단 단장으로 참가한 임용수 본부장은 “해외의료봉사에 참여한 지, 올해로 10년째로 금번 ..

약정원, “통합약물관리 전문 약사”정보 제공

약정원, “통합약물관리 전문 약사”정보 제공 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30일자로 온라인 학술정보지 ‘팜리뷰’ 7월 2회차 원고를 발행하였다. 이번 팜리뷰는 통합약물관리의 개념과 해외 서비스 사례, 국내 통합약물관리 전문약사 제도를 소개한다. 약학정보원 김대원 학술위원(대한약사회 부회장)에 따르면 통합약물관리는 최적의 약물사용과 건강결과 개선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약사의 전문적인 서비스로 환자가 사용하는 모든 약물 목록에 기반하여 약물치료의 적절성, 효과, 안전성, 복약이행도에 대한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평가를 통해 약물 관련 문제를 확인, 예방, 중재, 모니터링하는 활동을 말한다. 김위원은 기고에서 주요국의 통합약물관리 서비스로 호주의 Home Medicines Review(HMR), Residential..

경희의료원입찰, 2.4그룹 지오영. 연안약품에 낙찰

경희의료원입찰, 2.4그룹 지오영. 연안약품에 낙찰각각 255억원. 14억원규모.....1.3그룹은 유찰경희의료원 입찰에서 지오영과 연안약품이 각각 2.4그룹 납품권을 얻었다. 경희의료원은 우선협상대상자로 두 업체를 선정했으며, 1.3그룹은 유찰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오영이 경쟁 끝에 가져간 2그룹은 총 255억원 규모이고, 연안약품이 가져간 4그룹은 마약그룹으로 14억원 규모이다. 지오영은 2016년 이후 7년 만에 재입성 했다. 경희의료원은 입찰로 전환한 이후 업체선정 과정에서 잡음이 많았던 병원이다. 이번에 2.4그룹이 낙찰자를 정하면서, 1.3그룹의 낙찰자는 다음달 이후에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유찰된 1그룹은 팜로드 단독 투찰이어서 재입찰이 진행중이며, 3그룹은 유찰되었다. 경희의료원 의약품 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