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8/14 9

동아제약, 봉사단체에 박카스, 오쏘몰 제품 기부

동아제약,  박카스, 오쏘몰 제품 기부섬마을 봉사단체 ‘섬즈업’에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섬마을 봉사단체 ‘(사)섬즈업’에 자사의 대표 제품인 박카스와 오쏘몰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섬즈업은 2016년 섬과 봉사를 사랑하는 여행작가, 한의사, 콘텐츠 디렉터, 포토그래퍼 네 명의 청년들이 만든 섬마을 봉사연합 ‘IVU’로 시작해, 2023년 말 해양수산부로부터 사단법인 설립 인가를 받았다. 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해양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해양경관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2022년부터 봉사자들과 섬 지역 주민들을 위해 박카스와 박카스맛 젤리를 후원해 왔다. 올해에는 봉사자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박카스, 박카스맛 젤리와 함께 프리미엄 ..

유한양행, 2회 내부회계관리제도 네트워킹 데이

유한양행, 2회 내부회계관리제도 네트워킹 데이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13일 감사위원회와 종속회사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위한 '2024 유한양행 내부회계관리제도 Networking Day'를 개최했다. ‘유한양행 내부회계관리제도 Networking Day’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에는 이뮨온시아, 퍼멘텍 등 새로 편입된 종속회사를 포함하여 총 8개 그룹사의 최고재무책임자(CFO)가 한 자리에 모였다.   내부회계관리제도의 효과적인 운영과 그룹사 경영진의 유기적인 소통채널 마련을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대한 회계 전문가 초빙 교육과 더불어 최근 잇따르고 있는 대규모 횡령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 운영 방향을 모색하였다. 유한양행의 경영관리본..

대한뉴팜, 2분기 매출액 1,024억원 달성

대한뉴팜, 2분기 매출액 1,024억원 달성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라피듀오정’ 견인 대한뉴팜(054670)이 2024년 2분기 매출액 1,024억원, 영업이익 108억원, 당기순이익 108억원을 달성, 흑자 기조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주력 사업인 제약사업 분야 매출이 순항하면서 호실적을 달성 했다. 특히 새로 출시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라피듀오정’이 실적을 견인했다. 대한뉴팜은 라베프라졸(PPI)과 산화마그네슘을 결합한 약물 ‘라피듀오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복용 후 1시간 이내 최고혈중농도에 도달하는 라피듀오정은 짧은 도달시간을 강점으로 하여 기존 PPI 제제 (복용 후 6~7시간 후 효과)의 단점을 극복하였다. 또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

뉴로보 파마슈티컬스, 비만치료제 글로벌 임상

뉴로보 파마슈티컬스, 비만치료제 글로벌 임상  ‘DA-1726’ 글로벌 임상 1상 파트1 환자모집 완료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의 자회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NeuroBo Pharmaceuticals)는 비만치료제로 개발 중인 DA-1726의 글로벌 임상 1상 파트1 환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뉴로보 파마슈티컬스는 지난 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DA-1726의 글로벌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  DA-1726 글로벌 임상 1 상은 DA-1726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및 약력학을 확인하기 위해 두 파트로 나뉘어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평행 비교 방식으로 실시된다. 파트1 단일용량상승시험은 비만 환자 및 건강한 성인 45명을 대상으로 DA-1726 또는 ..

뷰노, 2분기 매출 64억원…6분기연속 증가

뷰노, 2분기 매출 64억원…6분기연속 증가‘필수의료’ 뷰노메드 딥카스 성장 지속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약 6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30.1억원 대비 약 113% 증가한 수치이며, 지난 분기 55.4억원보다 약 15% 증가한 기록이다.뷰노는 2023년 1분기 이후 여섯 분기 연속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누적 기준 매출은 약 120억원으로 전년 연간 매출 133억원 수준에 육박했다.  또한 해외 임상 및 연구개발 등 미국 시장 진입을 위한 비용 투자가 있었음에도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규모를 줄였다.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은 약 31.4억원으로 전년동기 약 57.8억원 대비 약 46% 적자 폭이 감소했으며, 지..

셀루메드, mRNA-LNP 기반 기술 강점 극대화

셀루메드, mRNA-LNP 기반 기술 강점 극대화 보유 기반 기술 바탕으로 R&D 집중 강화바이오 의료기기 전문 제조 기업 셀루메드(049180)가 자체 mRNA-LNP 기반 기술 역량을 높이고 차세대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으로 R&D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셀루메드는 선택과 집중 전략 구사를 통해 mRNA-LNP 기술 개발 역량을 강화, 췌장암과 특발성 폐섬유증을 타깃으로 하는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셀루메드는 HPV L1 VLP(Human Papilloma Virus-Like Particle, 인유두종 바이러스 유사 입자)를 이용한 항 HPV 항체 진단 Kit 개발과 백신 개발 후보물질로 HPV 16과 18형의 L1 기반 VLP의 고효율 생산 및 순수 분리 정제 기..

알피바이오, ‘물류창고 자동화’ 솔루션 도입

알피바이오, ‘물류창고 자동화’ 솔루션 도입최대 4,000개의 재고 셀 수용…공간 활용 극대화알피바이오(314140)가 마도 공장에 ‘물류창고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해 최대 260억원의 재고 관리가 가능해졌다고14일 밝혔다. 마도 공장에 새롭게 도입된 ‘물류창고 자동화 솔루션’은 최신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합하여 재고 관리를 강화하고 제품 입출고를 간소화하며 전반적인 물류 처리를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약 30억원을 투자한 이 시스템으로 알피바이오는 최대 4,000개 재고 셀을 사용하여 최대 260억원의 재고관리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자동화 솔루션의 핵심인 ‘창고 관리 시스템(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은 원자재 입출고, 재고 현황, 위치 추적과 관련된 모든 물..

유한크로락스, 수재민 및 장애인 지원

유한크로락스, 수재민 및 장애인 지원세정제및 살균포백제 등 1억 7,000만원 상당유한크로락스(대표 박종현, 김광호)가 수해로 인한 피해를 입은 수재민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억 7,000여만원 상당의 자사 물품을 지원했다. 지난 7월 장마기간에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취약계층에게 집중되면서 수재민들에 대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특히 장마가 끝난 뒤 바로 찾아온 무더위는 신체적 무기력감은 물론 악취, 실내 곰팡이, 해충의 번식 등 위생상태의 불량으로 인한 각종 질병을 야기하기 쉽다. 유한크로락스는 수해로 인한 2차 피해를 예방하고자 가정용 세정제와 살균ㆍ표백제인 유한락스 등 생활 필수품들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8월 12일에는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에 유한락스 주방청소용 리필형과 유한락스 멀티액..

충남논산시약사회, 보건소 연계 사회공헌사업 펼쳐

충남논산시약사회, 보건소 연계 사회공헌사업 펼쳐집중호우 피해지역 주민위한 의약품전달충남약사회(회장 박정래)는 논산시분회(분회장 박진용)는 2024년 8월 9일(금). 논산시보건소를 방문하고,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들을 돕기위해 200만원 상당의 집중호우 피해 의약품을 전달하였다.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실의에 빠져있는 이재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피해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논산보건소와 연계하여, 강경읍 채산리.황산리.벌곡면.신양리 등수해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개인별 한세트씩이 자리에는, 박진용 논산시분회장, 논산시보건소 김배현 소장과 김유정 의약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