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6/01/23 5

디에스엠퍼메니쉬, 한국영양학회와 MOU 체결

디에스엠퍼메니쉬, 한국영양학회와 MOU 체결 영양·건강 분야 산학 협력글로벌 영양‧건강‧뷰티 기업 디에스엠퍼메니쉬(dsm-firmenich)는 한국영양학회(Korean Nutrition Society)와 영양·건강 분야의 산학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학계와 산업계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참여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했으며, 양 기관은 공동 연구와 학술 교류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지속가능한 영양 협력 생태계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영양학회는 국내 영양 기준 연구를 선도하는 대표 기관으로, 국가건강영양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한국인 영양섭취기준(KDRIs) 수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영양성분 기준치 설정, 영양표시 및 경고문구 검토 등 ..

경기도약-일동제약, 건기식 공동개발 출시

경기도약-일동제약, 건기식 공동개발 출시 회원약국 전용 '하루한포 장건강 생유산균" 경기도약사회(회장 연제덕)가 회원약국의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된 건강상담 환경 조성을 위해 일동제약과 심혈을 기울여 공동 개발한 건강기능식품‘하루한포 장건강 생유산균’을 오는 1월 26일(월)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루한포 장건강 생유산균’은 경기도약사회 회원약국 전용 제품으로, 경기도내 회원 약국에서 약사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서만 판매된다. 이를 통해 무분별한 온라인 유통을 차단하고, 약국 중심의 건강관리 역할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능성을 인정받은 일동제약 유산균 19종을 모두 함유하고 있으며 한국인 유래 유산균(IDCC)을 적용해 한국인의 장 환경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

임상약학회, 2026년 약물치료학 연수강좌

임상약학회, 2026년 약물치료학 연수강좌 2월 6일 오전9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 한국임상약학회(회장 이숙향)는 오는 2월 6일(금) 오전 9시부터 ‘2026년도 약물치료학 연수강좌’를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임상약학회 교육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최근 의료계와 임상 현장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비만 치료와 ▲항암 치료(경구용 항암제)를 핵심 주제로 선정하여, 약물치료의 최신 흐름과 실무 적용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첫 번째 세션인 ‘비만’ 파트에서는 윤정현 교수(부산대)가 비만의 진단부터 최근 주목받는 장호르몬 치료까지의 최신 지견을 발표하며, 이어 최지혜 교수(MCPHS-Boston)가 사례 중심의 실제적인 비만 약물치료 전략을 공유한다. 두 번째 ..

제약바이오협회, ‘2026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 방향’ 모색

제약바이오협회, ‘2026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 방향’ 모색 1월 28일, 글로벌 트렌드와 K-BIO 기회 논의 세미나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오는 1월 28일 오후 3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층 강당에서 ‘불확실성의 시대, 2026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의 방향과 K-BIO의 기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의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가운데, 산업 변화를 정확히 읽고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적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협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2026년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의 주요 트렌드와 변화 방향을 점검하고,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이 준비해야 할 전략적 과제와 대응 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위드팜,건보공단. 복지부 관계자 상대 형사고소 착수

위드팜,건보공단. 복지부 관계자 상대 형사고소 착수 박정관 회장, 근거없는 반복된 면대 의혹조사 관련 위드팜 창립자인 박정관 회장은 2026년 1월 1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보건복지부 관계자를 상대로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소는 2024년부터 2025년까지 전국 위드팜 회원약국 대상으로 진행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행정조사와 그에 따른 수사의뢰 과정에서, 과거 동일 사안에 대한 법령 해석과 무혐의 판단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반복적으로 ‘면허대여’ 의혹이 제기된 점에 대한 문제 제기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박회장은 “위드팜의 운영 구조는 이미 과거 보건당국, 수사기관 및 사법부를 통해 위법성이 없다는 판단이 내려진 바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체적 근거 없이 광범위한 조사와 수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