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6/01/19 14

나이벡, 재생 기전 기반 플랫폼과 섬유화·CNS 확장 전략 소개

나이벡, 재생 기전 기반 플랫폼과 섬유화·CNS 확장 전략 소개 JPM 참가..재생기전 플랫폼 기반 질환 연계, 신규 애셋 확장 주목 나이벡(대표 정종평)은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JPM Healthcare Conference)에 참가해, 재생 기전 기반 펩타이드 플랫폼을 중심으로 섬유화 질환과 중추신경계(CNS) 전달 기술 등 주요 연구 현황을 소개하고,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회사는 폐섬유증 치료제 개발 현황과 함께, 신장섬유증을 포함한 섬유화 질환으로의 연구 확장 배경과 향후 개발 방향에 대해 글로벌 파트너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회사는 플랫폼 기술과 개별 파이프라인을 병행하는 개발 전략을 통해 관..

대한약사회 ‘돌봄약료 미래전략 심포지엄’ 개최

대한약사회 ‘돌봄약료 미래전략 심포지엄’ 개최 약물 관리 서비스 제도화 방안 등 미래전략 논의 대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지난 18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돌봄약료 미래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오는 3월 의료·요양 등의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두고, 통합돌봄 체계 내에서 약사의 역할을 정립하고 약물 관리 서비스의 확장 및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전국 시·도지부 돌봄약료 담당 임원과 다제약물 관리사업 자문약사 등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서영석·장종태 의원은 영상 축사를 통해 행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권영희 대한약사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는 돌봄약료와 방문 약물 관리 서비..

동아제약,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메리 리틀 하모니’ 개최

동아제약,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메리 리틀 하모니’ 개최 경북 상주에서... 아이들과 지역사회에 문화 나눔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메리 리틀 하모니’를 경상북도 상주시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일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인재개발원 로비에서는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졌다.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메리 리틀 하모니’의 공연이 펼쳐진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디즈니 OST와 케이팝 데몬 헌터스 메들리 연주가 이어졌으며, 마라카스를 직접 만들어보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현장에는 상주보육원 원생과 공검초등학교 학생 50여 명, 학부모 20여 명이 참여해 문화공연을 즐겼다.동아제약은 수도권에 비해 문화예술 접근성이 낮은 소도시..

제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

제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 441명 중 352명 합격, 합격률 79.8%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정경주, 이하 병원약사회)는 지난 16일(금) 전문약사 자격시험 관리시스템(https://exam.kshp.or.kr)을 통해 제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 합격자를 발표했다. 전문약사 자격시험 실시 및 관리기관인 병원약사회는 지난해 12월 20일(토) 경원중학교에서 실시된 제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총 9개 전문과목에 441명이 응시했으며, 제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 관리본부의 심사를 거쳐 최종 352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의 합격률은 79.8%로, 전문약사 자격증은 보건복지부로부터 3월 17일 이전에 교부될 예정이다. 이로써 제3회 시험까지 총 1,073명의 전문약사가 배출되며, 전문약사제도 ..

한국노바티스,'파발타' 임상 근거 조명

한국노바티스,'파발타' 임상 근거 조명 중국 한빙 교수,‘중국 내 PNH 치료 경험(The experience of PNH Treating in China)’공유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사장 유병재)는 지난 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서울에서 열린 제2회 ‘아시아 골수부전 심포지엄(Asian Bone Marrow Failure Syndromes Symposium, 이하 ABFS 2026)’에서 자사의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Paroxysmal Nocturnal Hemoglobinuria, 이하 PNH) 치료제 ‘파발타®(Fabhalta®, 성분명: 입타코판)’의 임상적 가치와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런천 심포지엄을 17일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아시아 혈액학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내 PNH 치..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 슬립큐, 독일 임상 본격화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 슬립큐, 독일 임상 본격화 18세 이상 성인 불면증 환자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웰트(대표이사 강성지)가 협업하는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 슬립큐(SleepQ)가 지난 12월 19일 독일에서 진행 중인 성인 불면증 환자 대상 임상시험에서 첫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 임상은 18세 이상 성인 불면증 환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인지행동치료(CBT-I, Cognitive Behavioral Therapy for Insomnia) 기반 앱인 슬립큐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된 무작위배정 비교 연구다. 독일에서 총 80명의 불면증 환자를 모집해 12주 동안 진행되며, 시험군은 기존 치료(Care-as-Usual)에 슬립큐를 추가로 사용하고, 대조..

동화약품, 전문의약품 ‘에크락겔’ 출시

동화약품, 전문의약품 ‘에크락겔’ 출시 국내 외용제 최초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 동화약품(대표이사 윤인호∙유준하)은 국내 외용제 최초의 원발성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제 전문의약품 에크락겔(ECCLOCK Gel)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에는 병원에서 처방할 수 있는 뚜렷한 원발성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제 옵션이 없어 의사, 환자들이 적극적인 치료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외용제 첫 전문약인 에크락겔 출시는 이 같은 치료 공백을 해소해 국내 다한증 치료에 있어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크락겔은 소프피로니움 브롬화물(Sofpironium Bromide) 성분을 함유한 겔 타입 제제로, 땀샘에서 땀 분비 신호를 직접 차단하는 기전을 가졌다. 하루 한 번 바르는 것으로 치료 효과를 기대할..

한국머크 헬스케어, ‘고날-에프 펜주’ 숏니들 타입 적용

한국머크 헬스케어, ‘고날-에프 펜주’ 숏니들 타입 적용 자가주사 부담 완화 위한 바늘 사양 개선 한국머크 헬스케어(대표 크리스토프 하만)는 난임 치료에 사용되는 과배란 유도제인 고날-에프 펜주의 주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바늘을 더 짧고 가는 ‘숏니들(Short needle)’ 타입으로 개선했다고 19일 밝혔다.고날-에프는 1995년 출시된 최초의 유전자 재조합 인간난포자극호르몬(r-hFSH) 제제로, 전 세계적으로 난임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어 온 대표적인 재조합 FSH 치료제다. 30여년 간 풍부한 데이터와 처방 사례를 축적하며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입증해오고 있다. 국내에는 2007년 난임 치료로 첫 승인을 받은 뒤 20년 가량 임상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현재 프리필드 펜(Prefi..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 시대’ 본격 개막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 시대’ 본격 개막 글로벌 R&PD 센터 가동..국내 최고 연구-공정 설비 확보 SK바이오사이언스가 본격적인 송도 시대를 열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 구축한 ‘글로벌 R&PD(Research & Process Development) 센터’로 본사 및 연구소 이전을 완료하고, 19일부터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송도 이전은 단순히 기업의 물리적 거점을 옮기는 것을 넘어, 제조 중심이었던 송도 클러스터를 고도화된 연구 기반 허브로 진화시키는 결정적 계기가 될 전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곳에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네트워크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 3,772억 투..

약가제도 비대위-중기중앙회 , 일방적 약가인하 부당성 공감

약가제도 비대위-중기중앙회 , 일방적 약가인하 부당성 공감 비대위 노연홍 위원장 등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방문 면담 ‘산업 발전을 위한 약가제도 개편 비상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노연홍 ·윤웅섭, 이하 비대위)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는 정부 약가제도 개편안이 그대로 강행될 경우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연구개발·설비 투자 위축 및 일자리 축소, 보건안보 기반 훼손 등을 초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했다 . 비대위는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을 방문, 중소기업중앙회와 간담회를 갖고 국산 전문의약품(제네릭의약품)에 대한 대규모 약가인하를 포함한 약가제도 개편안이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에 미칠 파장 등을 설명하고 관심을 요청했다고 16 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비대위에서 노..

제이엘케이, 심방세동 연계 뇌졸중 치료 판단 기준점 정량화

제이엘케이, 심방세동 연계 뇌졸중 치료 판단 기준점 정량화 AI 솔루션 ‘JBS-01K(JLK-DWI)’.. 의사결정의 객관성·일관성 입증 심방세동(Atrial Fibrillation, AF)은 대표적인 심장 질환이며, 뇌졸중 치료 결과를 좌우하는 핵심 변수로 작용한다. 심방세동 환자에게서 발생하는 뇌졸중은 재발 위험이 높고, 치료 과정에서 항응고제 투여 개시시점이라는 난제가 항상 따라붙는다. 너무 이르면 출혈 위험이, 늦어지면 재발 위험이 커지는 만큼, 의료진의 경험에 크게 의존해 왔다는 점에서 판단의 표준화가 쉽지 않았다.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제이엘케이(322510, 대표 김동민)의 MRI 기반 뇌졸중 AI 솔루션 ‘JBS-01K(JLK-DWI)’는 심방세동 뇌졸중 환자에서 치료 판단의 기준..

헨리우스,“AC101, 글로벌 위암 1차치료제로 블록버스터 자신감"

헨리우스,“AC101, 글로벌 위암 1차치료제로 블록버스터 자신감"JP모건서 발표... 차세대 ADC ‘HLX49’에도 AC101 탑재 확인 앱클론(대표이사 이종서)의 핵심 파트너사 헨리우스(Henlius)가 전 세계 제약·바이오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린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JPMHC)에서 AC101(HLX22)을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블록버스터’로 공식 선언했다고 16일 밝혔다. 헨리우스의 제이슨 주(Jason Zhu) CEO는 현지 시간 15일 오후 2시 45분(한국시간 16일 오전 7시 45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M 발표 세션에서 회사의 중장기 성장 전략인 ‘글로벌화 2.0(Globalization 2.0)’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의 백미는 헨리우스가 공개한 ‘향후 5년 ..

한미약품, 유소아 감기약 라인업 구축

한미약품, 유소아 감기약 라인업 구축 좌약부터 짜먹는 시럽까지, 연령•상황별 맞춤형 감기와 독감이 기승을 부리는 계절, 한미약품이 유소아를 위한 해열진통제 라인업을 확대하며 아이들 건강 지키기에 나섰다. 부모들이 아이의 작은 기침이나 콧물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요즘, 연령과 복용 편의성을 고려한 감기약 선택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한미약품은 이러한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다양한 제형과 연령별 맞춤 해열진통제를 선보이며 유소아 해열진통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은아세트아미노펜 성분 기반의 ‘써스펜(복합써스펜좌약•써스펜키즈시럽)’ 시리즈와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맥시부펜(맥시부펜시럽•맥시부키즈시럽)’ 시리즈를 통해 유소아 해열진통제 시장에서 폭넓은 제품군을 갖추게..

유한양행, 국내최초 모발 유산균 ‘모큐락’ 출시

유한양행, 국내최초 모발 유산균 ‘모큐락’ 출시 균주 통해 새로운 모발 건강 관리 기준 제시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모발 건강을 위한 이너뷰티 신제품 모발 유산균 ‘모큐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모큐락은 모발 성장 주기 관리에 주목한 모발 유산균 제품으로, 외부 케어 중심의 접근이 아닌 장내 환경을 포함한 전신환경 관리 관점에서 모발이 자라기 좋은 조건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모발은 성장기•휴지기 등 고유한 성장 주기를 가진 조직으로, 연령 증가와 생활 환경 변화에 따라 성장기 모발의 비율이 점차 감소할 수 있다. 유한양행은 이러한 변화에 주목해, 성장기 모발이 유지될 수 있는 전신 환경 관리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모발 건강 연구 및 제품을 기획했다. 유한양행은 비임상 동물실험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