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개원내과의사회 ‘러브 패밀리(LOVE Family)’ 전개

jean pierre 2014. 4. 22. 09:37
반응형

개원내과의사회 러브 패밀리(LOVE Family)’ 전개

 

건강검진 예방접종 중심  ‘LOVE’ 건강 수칙 발표

 

대한개원내과의사회(회장 이원표)는 지난 20일 대한내과학회와 공동으로 범국민의 건강캠페인 러브 패밀리 (LOVE Family)’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 국민이 간단한 건강 수칙의 실천으로 가족을 중심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LOVE’로 정리한 4가지 건강 수칙은 L: Lifestyle Change 당신의 생활을 점검해 보세요. O: Once a year medical exam 건강검진은 1년에 한 번 이상 받으세요. V: Vaccination 연령에 맞는 성인예방접종을 반드시 시작하세요. E: Enjoy your life 취미활동을 즐기고 많이 웃으세요. 이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에 질병을 치료하는 의료의 패러다임이 질병을 예방하는 패러다임으로 전환되었다는 인식에서 출발하였다.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이 생애 주기별로 건강의 현 위치를 점검하고, 예방접종을 통해 위험한 질병을 미리 예방하며, 운동 등 취미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이원표 회장은 예방접종과 건강검진으로 대표되는 ‘LOVE’는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건강 수칙이다. 국민의 가장 가까운 1차 의료기관이자 가족건강 지킴이로서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 이번 러브 패밀리캠페인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으로 국민의 건강을 지켜나가는 데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 50세 이상 성인의 건강 관리와 질병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러브 50 (LOVE 50)’ 캠페인을 지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펼친 데 이어,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을 중심으로 건강 캠페인을 확대했다.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 지난 20,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러브 패밀리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으며, 소속 개원의 600명은 선서문을 통해 가족건강 지킴이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캠페인의 첫 활동으로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 홍보 대사로 가수 겸 방송인 김창완씨와 레인보우 김재경 씨를 선정하고 대 언론 홍보활동, 소속 병의원 내 홍보물 비치 등의 활동을 통해 ‘LOVE’ 건강 수칙을 널리 알리고, 오는 8성인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컨퍼런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개원내과의사회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권장하는 예방접종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대상포진 백신, 수막구균 백신,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 4가 백신,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AB형 간염 백신, TDaP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등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