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게르베코리아, 자선목적 의약품 기부 협약식 개최

jean pierre 2013. 11. 26. 11:32
반응형

게르베코리아, 자선목적 의약품 기부 협약식 개최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공동..'리피오돌울트라액' 기부

 

게르베코리아(대표 매튜 엘리)는 지난 25일 청담동에 위치한 호텔프리마에서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와 자선목적의약품 기부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게르베코리아에서 기부한 의약품은 간암의 치료를 위한 간동맥 화학색전술에 사용되는 리피오돌울트라액이다.

 

이를 통해서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는 자선목적의 해외 의료 봉사 시, 리피오돌울트라액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판매가 되지 않는 국가에서 리피오돌울트라액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심형진 회장(중앙대학교병원)그 동안 우리 학회 회원들이 해외 의료 봉사 활동 시, 리피오돌울트라액이 판매되지 않은 국가의 경우 간동맥 화학색전술을 적절히 시행하지 못해 치료시기를 놓치는 안타까운 현실이 종종 있었는데, 이번 의약품 기부를 통해서 더 많은 환자들에게 치료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게르베코리아 매튜 엘리 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조금이나마 대한민국 의료진의 해외 의료봉사활동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게르베코리아는 혁신적인 조영제의 공급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피오돌울트라액(Iodized Oil/아이오다이즈드 오일)은 양귀비 종자유에서 추출한 지방산의 요오드화 에틸 에스터로 1901년 게르베에 의해 발견되었고 1926년에 최초의 지용성 조영제로 사용되어 왔다. 본 의약품 기부를 통해 기부된 리피오돌울트라액은 해외에서만 사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