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 도내 약대재학생 6명 대상 장학금 수여

jean pierre 2021. 8. 25. 11:12
반응형

경기도약, 도내 약대재학생 6명 대상 장학금 수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8월 24일 약사회관에서 약학대학 재학생 6명에 대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지부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희식, 위원장 조수옥)는 장학금 전달식을 위해 지난 7월

경기도에 소재한 6개 약학대학에 공문을 보내 품행이 바르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의 추천을 요청했고 이에 대학으로부터 접수된 추천서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이날 전달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전달식에서 박영달 회장은 “학생들이 이 자리에 오기까지 온갖 역경과 어려움을 이겨냈듯이, 우리 선배 약사들도 후배 약사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약사로서의 긍지와 국민 보건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단단한 마음가짐으로 졸업장을 받을 때까지 학업에 정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희식 부회장은 “당초 계획은 경기여약사대회 행사 석상에서 많은 축하와 격려 속에서 장학금을 전달하려고 했는데 코로나19로 행사가 취소되어 아쉽지만, 의미 있는 수여식이기에 조촐하게나마 자리를 마련해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많은 선배 약사들이 후배 약사들의 노력에 경의를 표하고 항상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 달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들은 소감을 통해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경기도약사회에서 장학금으로 받게 되어 무척이나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학업에 더욱 정진하여 선배님들처럼 후배들을 잘 이끌 수 있는 약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금번 전달식을 통해 학생 1인당 100만원씩 총 6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전달되었으며 특히, 지급된 장학금은 박영달 회장과 김희식 부회장을 비롯한 지부 여약사위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조성된 기금에서 전달된 것으로 더욱 뜻 깊다고 약사회 관계자가 전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박영달 회장, 김희식 부회장, 조수옥 여약사 위원장, 남미정, 박남조 여약사위원회 위원이 참석했으며 실무실습으로 참석하지 못한 1명을 제외한 5개 약학대학 5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