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경상남도, 지역 도매.약국 합동점검 실시

jean pierre 2012. 10. 15. 12:18
반응형

경상남도, 지역 도매.약국 합동점검 실시
15일부터 4일간 200여곳 대상 진행

경상남도는 15일부터 4일간 도내 약국과 의약품판매업소(도매업체)를 대상으로 시.군 기획합동 점검을 진행한다.

 

2백여곳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점검에서는 약국 무자격자 의약품 조제판매 감시 및 도매업체의 안전한 의약품 유통 판매 질서 확립을 위한 것이다.

 

도는 지속적으로 무자격자 의약품 조제판매 등 약사법 위반행위가 지적되고 있고, 의약품 도매상의 의약품 유통관리기준 준수사항 미 이행에 따른 의약품 불법 유통이 우려됨에 따라 약국, 의약품 도매상의 위법행위 근절을 위한 예방차원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점검은 도 및 시군 합동(11개반 22)으로 시군간 교차로 실시되며 최근 2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위반업소, 1일 조제건수 100건 이상 업소, 민원 빈발업소 등 200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의약품 판매업소의 무자격자 의약품 조제판매,약국관리 의무사항에 관한 사항, 의약품 유통 체계 확립 및 판매질서에 관한 사항, 약사실명제 이행여부, 의약품 유통관리기준 준수사항 등이다.

 

점검결과 위반된 업소에 대해서는 약사법에 따라 행정처분및 고발하며 고의적인 위반사례에 대해서는 가중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약사법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지적사항 이행여부를 강력하게 지도점검하는 한편, 점검자 실명제를 실시하여 점검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의약품 등 유통관리기준 위반, 불법부당행위가 있을 경우에는 경상남도 식품의약과( 055-211-5151~5)로 신고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 날짜: 2012-10-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