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남신약품, 750억원대 투자금 유치

jean pierre 2015. 6. 17. 08:01
반응형

남신약품, 750억원대 투자금 유치

 

영국계 스텐다드차타드PE와 양해각서 체결

 

남신약품이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남신약품(대표 이준호)16일 오전 팔레스호텔에서 영국계 스탠다드차타드 계열 스탠다드차타드프라이빗에큅(대표 김태엽)측과 MOU를 체결했다.

 

이에따라 스텐다드차타드PE는 남신약품 측에 7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며, 남신약품은 이 자금으로 인수합병 등을 통해 볼륨 키우기에 나설 방침이다. 이 과정에서 양측은 상호 시너지효과를 내기위해 전략적 역할을 분담해 시장에서의 파이를 키워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남신약품은 이와관련 향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업계 M&A전력 관련 정보·네트워크 제공 인수합병 업체 모색 시장 정보 제공 공동 투자 등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스텐다드차타드PEM&A 전략 수립 기회 발굴 위한 시장조사 자금 조달 및 거래구조 설계 실사 가치 설정 인수 후 통합(PMI) 시너지 분석 역할을 맡게된다.

 

김태엽 SC PE 한국대표는 "1차 투자금약을 750억원으로 잡고 있으며 M&A 대상 업체의 규모에 따라 더 큰 금액도 고려할 수 있다""M&A 대상으로는 물류업체보다는 유통을 기본으로 하는 곳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투자는 주로 투자설비와 IT기술 분야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단순히 기존 딜리버리 중심의 단순 유통업체를 인수하는 수준이 아닌, 보다 발전적이고 수익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방식의 투자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남신은 이번 투자유치 성공으로 연내 1-2곳의 업체 인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어서 경과가 주목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