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대약] 김대업, 부천. 수원지역 약국가 찾아

jean pierre 2021. 11. 16. 10:22
반응형

[대약] 김대업, 부천. 수원지역 약국가 찾아

 

커뮤니티케어. 지역약사회와 협력 현안 등 논의

김대업 후보는 15일 오전 경기도 부천 지역 약국을 찾아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부천은 김대업 후보가 대한약사회장 취임 직전까지 20년간 약국을 운영했던 고향이다.

 

김 후보는 부천지역 약국을 방문하면서, 성분명 처방, 한약사 일반약 판매 금지 등 중장기 정책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해 왔다며, 한 발 더 완전한 해결에 가까이 가려면 3년이 더 필요하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부천시약사회는 특히 커뮤니티케어, 공단 다제약물관리사업 등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분회로 윤선희 부천시약사회장과 함께 부천시 주축 역할을 하고 있는 우리성모약국을 방문, 김숙현 약사와 함께 방문약료의 의의에 대해 공유했다.

 

부천시약사회의 노력이 지역사회로부터 인정을 받아 전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대한약사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또한, 코로나-19 초기 확진자 방문으로 어려움이 컸던 약국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당시 확진자 방문 동선 공개로 약국명이 노출되어 발생했던 고충과 그 이후에도 총 5차례에 걸쳐 확진자가 방문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약국이 상시적으로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는 우려에 진한 공감을 나누었다.

 

이에 김대업 후보는 손실보상 처리 현황에 대하여 묻고, 보상이 더디더라도 꼭 서류를 잘 준비하여 이미 보상받은 2건 외에 남은 3건에 대한 손실보상도 모두 받으셔야 하고 혹시라도 신청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으면 대한약사회와 부천시약사회가 협력하여 도와드리겠다는 뜻을 전했다.

 

오후에는 수원지역을 방문, 커뮤니티케어, 방문약료, 경로당‧ 외국인/다문화가정‧초중고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교육, 마그미 약국 등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 약사님들로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대한약사회와 지역약사회간 협력 강화에 대한 의견 등을 나누고 대한약사회의 정책에 대한 설명도 전달하며 지지를 호소하였다.

 

수원 우리대학약국 배형준 약사는 김대업 후보에게 아주대 약대생 실무실습 약국으로 참여하면서 느끼는 보람을 공유했고,  특히, 새로 발행한  약국실습가이드 북을 프리셉터 및 실무실습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해 준 것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만족감을 전달했다.

 

또한 1반 1시설 돕기 운동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소개를 받고 수원시약사회가 규모만큼이나 회무도 모범적인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약사의 미래 역할 확대와 함께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 대단히 의미있는 일이라고 격려하며, 대한약사회도 지역약사회들과 함께 전체 약사사회의 발전과 역할 확대를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