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대한약사회, SNS 기반 온라인 홍보 강화

jean pierre 2019. 8. 11. 16:10
반응형

대한약사회, SNS 기반 온라인 홍보 강화

유튜브 등을 통한 국민 소통 저변 확대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SNS 기반 온라인 홍보 활동 강화에 나섰다.

약사회는 약사직능 및 정책에 대한 대국민 소통과 이해도 제고를 위한 공식 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NDcVjrx39d-vgIA1CnHeXw) 활성화 계획을 밝혔다.

우선적으로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봄밤'의 패러디 형식으로 영상[첨부]을 제작하여 4주 간 매주 1편씩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는 한편, 네이버TV·카카오TV 등 신규 플랫폼으로도 채널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신성주 홍보이사는 그 동안 전문의약품의 공공재적 성격에 대한 홍보 활동이 대국민 이해도 제고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는 지적에 따라 최대한 쉽고 유쾌하게 풀어서 설명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약사회는 또한 기존에 운영 중인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panet.kr) 뿐 아니라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kpanet_official) 채널을 활성화해 다양하고 시의성 있는 SNS 홍보활동에 나선다.

이를 위해 무좀·설사·일광화상 등 여름에 발생하기 쉬운 질환의 치료제 사용법 및 예방법에 대한 정보를 시리즈 형태로 제작·배포하여, 여름철 소비자들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반응형